|
안녕하세요,
임베디드 프로그래머인데 어쩌다보니 디비쪽 개발을 하게되었는데 쉽지가 않네요.
제가 파라독스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요, 디비그리드에 뿌려줄때 쿼리를 쓰지 않고 곧바로 디비파일과 연동을 시켰습니다(object inspector 창에서 데이터소스와 데이터셋을 테이블 이름으로 정했습니다).
다름이 아니구 그리드에서 컬럼 타이틀을 눌렀을때 안의 내용들이 정렬하게끔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정렬하는 법을 찾아보니까 다 쿼리(sql 명령어, by order)를 쓰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저는 ADO query를 쓰지 않아서, 수동적으로 정렬해야 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구 정말 바보 같은 질문일수도 있는데, 저처럼 쿼리를 안쓰고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직접 읽어와도 되나요? 제가 안 쓰는 이유는 프로그램이 도는 환경에 서버가 깔려있지 않고 데이터베이스 파일만 관리하기 때문인데요, 서버가 없어도 ADO query 같은 걸 쓸수 있나요?
너무 어렵네요.
대답 기다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