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688] 감사합니다.(냉무)
땅주인 [heaven2] 966 읽음    2008-03-14 00:16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뭘하시려는것인지?
:
: 이벤트 핸들러를 호출하기 위함인가요?
:
: 그럼 그냥  아래와 같이 호출해주면 됩니다.
:
: 1.   BitBtn1Click(BitBtn1);
:       BitBtn1Click(NULL);
:
:      클릭이벤트 핸들러 함수를 모르면 ...
:      if(BitBtn1->OnClick) BitBtn1->OnClick(BitBtn1);
:
:     
: 2.  BitBtn1->Click();
:     이렇게 해도 되구요
:
: 3.  Message를 보내서 구현하려면?
:     BitBtn1->Perform(WM_LBUTTONDOWN,0,0);
:     BitBtn1->Perform(WM_LBUTTONUP,0,0);
:
:    또는
:     SendMessage(BitBtn1->Handle,WM_LBUTTONDOWN,0,0);
:     SendMessage(BitBtn1->Handle,WM_LBUTTONUP,0,0);
:
: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
:
: ComboBox의 경우...
:
: OnChanged 이벤트는 DropDown 윈도우에서 나타나는 것이라서...
: SendMessage로 구현하기는좀 까다롭네요..
:
: 그냥 이벤트 핸들러 호출은?
:
: ComboBox1Change(NULL);
: ComboBox1Change(ComboBox1);
: 또는
: if(ComboBox1->OnChange)ComboBox1->OnChange(ComboBox1);
:
: CBN_EDITCHANGE 메세지에  Change호출하도록 되어있던데...
: dropdown 윈도우가 나타나야 하는 문제가 잇어서....
:
: 그냥 왕꼼수로는 아래와 같이 해도 됩니다.
:  ComboBox1->Text=ComboBox1->Text+" ";
:  ComboBox1->Perform(WM_CHAR,8,0);
: 그런데 이와같이 하면 itemindex가 바뀌어 버립니다.
:
: 그럼..
:
:
:
: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 특정 버튼과 ComboBox에 각가 Click Event와 OnChanged Event를 주고 싶은데..
: : WM_XXX 이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 :
: : Clieck Event의 WM Message 이름 ?
: :
: : SendMessage(BitBtn_Start->Handle, WM_xxxxx, 0,0);
: :
: : SendMessage(BitBtn_Send->Handle, WM_xxxx,0,0);
: :
: : 적절한 윈도우 메세지를 알려 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2684 [질문] SendMessage.. 땅주인 1046 2008/03/13
52686     Re:[질문] SendMessage.. 장성호 1572 2008/03/13
52688         감사합니다.(냉무) 땅주인 966 2008/03/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