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615] Re:버튼 컴포너트 배경에 대해
김상구.패패루 [peperu] 1250 읽음    2008-03-08 13:35
TButton을 상속받은 버튼들은 윈도우 표준 클래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같은 버튼이라도 XP이상인 경우 Theme가 적용되기 때문에 OS에 따라 비쥬얼 자체가 변하죠.
TGraphicControl을 상속받아서 버튼을 만드는 방법이 있지만 이 경우 윈도우 포커스가 가지 않기 때문에 이를 직접 구현해 주셔야 합니다. TWinControl을 상속받으면 윈도우 핸들이 있으므로 포커스 문제는 해결되지만 둥근버튼을 제대로 알파블랜딩을 사용해서 구현하려면 꽤나 머리 아플겁니다.

결론은... 제대로 잘 만들어진 기존 컴포넌트를 쓰시거나, 그냥 기본 컨트롤만 쓰세요. 어설픈 수준의 커스텀타입의 버튼들은 개발자 본인은 멋지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대개는 상당히 촌스럽습니다.

부산촌님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십니까?
:
: 프로그램을 하다보니 각종 버튼들이 너무 밋밋하여
: 버튼 표면에 빽그라운드 그래픽을 넣어 보려고 아무리 해봐도 방법이 없더군요!!!!
:
: 또한 버튼을 둥글게 만들수는 없는건가요?...
:
: 읽어 주셔서 갑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2610 버튼 컴포너트 배경에 대해 부산촌님 1169 2008/03/07
52617     Re:버튼 컴포너트 배경에 대해 우랏차차~!! 1421 2008/03/08
52615     Re:버튼 컴포너트 배경에 대해 김상구.패패루 1250 2008/03/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