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캠에서 받은 yuv 데이터를 overlay 평면에 뿌려 주려 합니다.
DirectShow 책을 보면서 필터는 쓰지않고 이것 저것을 시도 해 봤는데요..
DirectDrawPrimary 평면과 off스크린 그리고 overlay 평면을 가지고 이미지 + 텍스트를 뿌려 주려 합니다.
overlay를 쓰지않고 off스크린 평면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그려주고 primary->blt로 표시하면 잘 되고
이 화면에 clipper를 쓰면 윈도우창에 종속이 되더군요..
하지만 off스크린에서 overaly평면으로 blt 하면 아무 화면이 안나오더군요.. 오버레이 평면은 활성화가 되어있고요..
컬러키등등 다 맞게 설정 되어 있고요..
off스크린에서 Primary로의 블릿팅은 잘되고요.
off스크린에서 Overlay로의 블릿팅은 안나오네요..
그리고 또 직접 Overlay평면에 yuv 로 변환헤서 뿌려주면 그건 잘 나오네요;;
직접 Overlay평면에 yuv로 변환하는것과, Offscreen에 yuv로 변환하지 않는 이미지를 뿌려주고 이를 Overlay에 블릿팅 하는 차이 인가요?
마지막으로 오버레이 평면을 윈도우창에 종속 시킬수는 없는건가요?(윈도우창의 키기, 이동)
오버레이를 쓰려니까 비트 마스크니 메모리 lock, unlock 복잡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