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444] overlay 평면 컨트롤
mister [vsado] 1376 읽음    2008-02-27 10:07
제가 캠에서 받은 yuv 데이터를 overlay 평면에 뿌려 주려 합니다.
DirectShow 책을 보면서  필터는 쓰지않고 이것 저것을 시도 해 봤는데요..
DirectDrawPrimary 평면과 off스크린 그리고 overlay 평면을 가지고 이미지 +  텍스트를 뿌려 주려 합니다.
overlay를 쓰지않고 off스크린 평면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그려주고 primary->blt로  표시하면 잘 되고
이 화면에 clipper를 쓰면 윈도우창에 종속이 되더군요..
하지만 off스크린에서 overaly평면으로 blt 하면 아무 화면이 안나오더군요.. 오버레이 평면은 활성화가 되어있고요..
컬러키등등 다 맞게 설정 되어 있고요..
off스크린에서 Primary로의 블릿팅은 잘되고요.
off스크린에서 Overlay로의 블릿팅은 안나오네요..
그리고 또 직접 Overlay평면에 yuv 로 변환헤서 뿌려주면 그건 잘 나오네요;;


직접 Overlay평면에 yuv로 변환하는것과, Offscreen에 yuv로 변환하지 않는 이미지를 뿌려주고 이를 Overlay에 블릿팅 하는 차이 인가요?

마지막으로 오버레이 평면을 윈도우창에 종속 시킬수는 없는건가요?(윈도우창의 키기, 이동)

오버레이를 쓰려니까 비트 마스크니 메모리 lock, unlock 복잡하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52444 overlay 평면 컨트롤 mister 1376 2008/02/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