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폼위에 그리고자 한다면 폼의 Canvas에 그려주면 됩니다.
그런데.... WM_PAINT에 항상 다시 그려줘야하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저는 보통 그리고자 하는 곳에 TImage를 올려놓고
TImage->Pictrue->Bitmap->Canvas에 그려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가려졌다가 나타나도 다시 코딩으려 그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그리기를 할때는 TCanvas에 있는 함수를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TCanvas *Can=TImage->Pictrue->Bitmap->Canvas;
선그리기는
Can->MoveTo(x1,y1);
Can->LineTo(x2,y2);
사각형
Can->Rectangle(80,50,110,90);
기타
Polygon
Ellipse
Pie
FooodFill
등
을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김유미 님이 쓰신 글 :
: DB에서 X,Y 사이즈, 모양을 읽어서
: 화면에 그려주려고 하는데요
: 어떻게 하는거에요?
: 컴퍼넌트만 가져다 써봤지 상속받아 사용해보려니까 아무리해도 안그려져요
: 바탕에는 이미지가 떠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