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406] Re:[질문]Shape 만들기...
장성호 [nasilso] 1341 읽음    2008-02-23 19:25
폼위에 그리고자 한다면 폼의 Canvas에 그려주면 됩니다.
그런데.... WM_PAINT에 항상 다시 그려줘야하는 문제가 있죠!

그래서 저는 보통 그리고자 하는 곳에 TImage를 올려놓고
TImage->Pictrue->Bitmap->Canvas에 그려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가려졌다가 나타나도 다시 코딩으려 그려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그리기를 할때는 TCanvas에 있는 함수를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TCanvas *Can=TImage->Pictrue->Bitmap->Canvas;


선그리기는
Can->MoveTo(x1,y1);
Can->LineTo(x2,y2);

사각형
Can->Rectangle(80,50,110,90);

기타
Polygon
Ellipse
Pie
FooodFill


을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김유미 님이 쓰신 글 :
: DB에서 X,Y 사이즈, 모양을 읽어서
: 화면에 그려주려고 하는데요
: 어떻게 하는거에요?
: 컴퍼넌트만 가져다 써봤지 상속받아 사용해보려니까 아무리해도 안그려져요
: 바탕에는 이미지가 떠있어요

+ -

관련 글 리스트
52405 [질문]Shape 만들기... 김유미 997 2008/02/23
52406     Re:[질문]Shape 만들기... 장성호 1341 2008/02/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