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280] Re:C빌더 2007에서 DirectX9 사용가능한가요?
열씸! [cappuccino] 1809 읽음    2008-02-15 01:46
DirectX 는 COM 인터페이스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고로 DLL형태로 배포 되죠.
해당 DLL 함수를 쉽게 가져다 쓰기 위해서는 임포트 라이브러리를 링크 하시면 됩니다.
즉,
DirectX SDK를 전부다 설치하실 필요도 없고,
반드시 필요한건 오로지, DLL과 헤더 화일입니다.
임포트 라이브러리는 DXSDK 패키지에 포함된 걸 사용할 수 없습니다.
MS의 Library 포맷은 COFF고, Borland의 Library 포맷은 OMF인 이유죠.
그런 이유로 델파이, 빌더 에서 DirectX DLL을 쉽게 링크 하시기 위해서
개발자들이 별도의 임포트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뒀습니다.
이곳 자료실에도 있을테구요. 추가로 2~3개의 DLL도 필요하죠.
아, 그리고 몇 몇 MS의 헤더화일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임포트 라이브러리처럼 별도로 수정된 버전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VC++에서 지원하는 float형 산술 함수들이 빌더에선 지원되지 않습니다.
Project->Options->Directories/Conditionals->Unit Aliases 에다가
sinf = (float)sin 처럼 일일이 정의해서 쓰시던가 하셔야 할겁니다.
이상에 대한 설명들은
http://www.clootie.ru/cbuilder/index.html 여기에 잘 나와 있을겁니다.

http://www.clootie.ru/delphi/DX92/CBuilder_DX92_libs.zip 를 받으시고
http://www.clootie.ru/delphi/DX92/Clootie_DX92_dlls.zip 도 받으셔야 할테고

http://www.clootie.ru/articles/HowToCompile_MS_SDK_CBuilder.html 이 글도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재 질문은 사양합니다.

권태인 님이 쓰신 글 :
: 오랜만에 C빌더를 다시 돌려보고 있는데, DirectX9을 링크하는 방법이나 예제가 있으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구글링을 조금 해보았는데 도무지 방법이 나오질 않는거 같아요. 혹시나 방법을 아시거나 경험이 있으신 분은 답글 부탁드립니다.
:
: - redpixel

+ -

관련 글 리스트
52263 C빌더 2007에서 DirectX9 사용가능한가요? 권태인 1466 2008/02/14
52280     Re:C빌더 2007에서 DirectX9 사용가능한가요? 열씸! 1809 2008/02/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