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수께끼님의 답변입니다.
질문이 너무. 스크롤 되어서.. 다시 입력하여 답변 드립니다.
DBGrid로 데이터를 편집할때 쓰는 컴포넌트가 dbnavigator말고 다른건 없나요?
DBGrid은 DataSource의 DataSet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눈에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가상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Table인 경우는 Navigator를 이용하여 바로 자료(셀)의 수정, 삽입, 삭제 처리가 원활히 하지만,
Query인 경우에는 이런 작업을 바로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Table이나 Query인 경우에는
SQL을 이용하시면 모두 처리가 가능합니다.
CodeGear에서는 알기로는 dbGO 라는 ADO로 컴포넌트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ADOCommand를 이용하시면
SQL를 원활하게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만일 자료의 수정량이 많을 때는,
ADOStoreProc인가 ?? 이것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굳이 ... DBNavigator를 이용하지 않고도 쉽게.. DBGrid의 내용을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실제 수정은.. 데이터베이스의 반영이 되겠죵..
그 반영된 내용을 보이게 하는 것이..바로 DBGrid이니까요
------------------------------------------------------------------------
절대....로!!!
DBGird 를 바로 수정하려고 하지 마세요.. 위험한 발상(?) 이라고 생각합니다..
------- 정말 개인적 견해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