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267] Re:간단한 질문 입니다.
김문제 [clickok] 1063 읽음    2008-02-14 13:50
웅 간만에 왔습니다.

웅 난호님의 답이 맞습니다.

클래스명이 바로 생성자이므로 그 생성자의 멤버들은 생성자에서 초기화 합니다.
따라서,

CTest::CTest()
{
    for ( int i = 0 ; i < 2; i++)   m_Test[i] = 0 ;   // 배열이 크다면 관계없겠죵
}

대입이라는 개념..
실제로.. 인스턴스에서는 대입이 아니니까요..!!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난호 님이 쓰신 글 :
: 이리저리 검색 해봤지만, 해당 질문이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
: 클래스에 배열로 멤버 변수를 선언 했을때,
: 그 멤버 변수의 초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
: class CTest
: {
: /// blah. blah.....
:       
: private:
:       int                    m_Test[2];
: };
:
: CTest::CTest()
: :      m_Test()
: {
: }
: 이렇게 했더니 안되더군요.
:
: CTest::CTest()
: :       m_Test[0](0)
: {
: }
: 이것도 되지 않습니다.
:
: CTest::CTest()
: {
:      m_Test[0] = m_Test[1] = 0;
: }
: 이건 초기화가 아니라 그냥 대입이기에 찜찜 합니다.
:
:
:
: 어떻게 하는 건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52266 간단한 질문 입니다. 이난호 1006 2008/02/14
52267     Re:간단한 질문 입니다. 김문제 1063 2008/02/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