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230] Re: row 정보는 어떻게 얻는건지?
미나 [] 1262 읽음    2008-02-12 14:21
네..RecNo는 행의 전체 갯수를 리턴하던데요
여하튼 계속 답변 주셔서 감사드려용~

허정주 님이 쓰신 글 :
: 아... 그렇군요.
: 그러면 DBGrid 에 연결된 DataSource 에 연결된 DataSet 의 RecNo 속성으로 해보시겠어요.
:
:
: 미나 님이 쓰신 글 :
: : 네..확인해봤는데요
: : TColumn은 열에 대한 정보만 있네요
: : index를 확인해보니 해당 cell의 '열' 을 리턴.
: :
: : DBGrid는 row 정보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
: : 허정주 님이 쓰신 글 :
: : : 인자값으로 들어오는 TColumn 도움말을 보니 Index 속성이 있군요.
: : :
: : :
: : : 미나 님이 쓰신 글 :
: : : : 안녕하세요
: : : : 예전에 'DBGrid의 행 마다 다른 색깔을 순서대로 주고싶다'고 질문을 올리고
: : : : 자답이라며(아래코드) 올린적이 있었는데 그게 알고보니 안되네요 ㅡ,ㅡ
: : : : (행의 갯수를 추가하면 색깔 순서가 틀어짐)
: : : :
: : : : 아래 코드------------------------------------------------------------
: : : : void __fastcall T_MAIN::DBGrid3DrawColumnCell(TObject *Sender,
: : : :       const TRect &Rect, int DataCol, TColumn *Column,
: : : :       TGridDrawState State)
: : : : {
: : : : static int row_index;
: : : :         DBGrid3->Canvas->Font->Color = Chart1->Series[row_index]->SeriesColor; //색깔 지정
: : : :         DBGrid3->Canvas->FillRect(Rect);
: : : :         DBGrid3->Canvas->TextOut(Rect.Left+1, Rect.Top+3, Column->Field->AsString);
: : : :         if(++row_index>(selectcount-1))                                                                      //행 갯수
: : : :                 row_index=0;
: : : :       //selectcount = ADOQuery10->RecordCount;
: : : : }
: : : : -------------------------------------------------------------------------------
: : : : 이해가 안가는건 sleep을 써서 active되는 cell의 순서를 보니
: : : : 셀이 차례대로 선택되지 않는 것입니다.
: : : :
: : : : 예를 들어 1,2,3,4로 이름붙인 4개의 행이 있다면
: : : : 예상 순서는 1,2,3,4,1,2,3,4가 되어야 하는데
: : : : 1,2,3,4,2,3,4,...
: : : : 왔다갔다 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 : : :
: : : : active되는 행이 몇번째인지 알 수 있다면 어떻게 꼼수라도 부려보겠는데요..
: : : : 그거라도 알려주시는 분 있으면 감사드릴께요.
: : : :
: : : : 이 문제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 : : 경험 있으신 분 답 주시면 넘 감사드릴께요~~
: : : : 이것땜시 며칠이 날라가고 있는건지 원...ㅠ.ㅠ

+ -

관련 글 리스트
52212 DBGrid line별로 생깔 다르게.. row 정보는 어떻게 얻는건지? 미나 1090 2008/02/11
52217     Re:DBGrid line별로 생깔 다르게.. row 정보는 어떻게 얻는건지? 아루스 1269 2008/02/12
52219         Re:Re:DBGrid line별로 생깔 다르게.. row 정보는 어떻게 얻는건지? 미나 1219 2008/02/12
52222             Re:Re:Re:DBGrid line별로 생깔 다르게.. row 정보는 어떻게 얻는건지? 아루스 1357 2008/02/12
52230                 Re: row 정보는 어떻게 얻는건지? 미나 1262 2008/02/12
52236                     Re:Re: row 정보는 어떻게 얻는건지? 아루스 1488 2008/02/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