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082] Re:StringGrid는 DBGrid처럼 DB네비게이터 같은거 없나요?
김문제 [clickok] 1208 읽음    2008-01-28 15:46
StringGrid에는 그런 기능을 부여할 수 가 없는 듯 합니다.
하시려면 적절하게 코딩이 필요할 듯 합니다.

그냥, 엑세스에서 읽어 오는 기능이니까..
SQL등을 이용하셔서 DBGrid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StringGrid를 이용하시려면
  CSV와 StringGrid 그리고 Memo와 TStringList 를 적절하게 이용하셔도 되구요..

이런 저런 생각을 해 보게 되네여

도움이 못되는 듯..
좀더 고민해 보겠습니다.


어짜피..
수수께끼 님이 쓰신 글 :
: 스트링그리드에 데이터 뿌리는것까진 했습니다.
:
: 근데 데이터라는게 레코드도 추가하고 중간에 특정 셀의 데이터를 바꾸기도 하고 뭐 그런 기능이 있어야 하잖아요?
:
: 단순히 뿌리는것까진 했는데 여기서부터 막히네요 ㅋㅋ
:
: 스트링그리드를 수정해서 새로운 레코드를 만들고 거기다 데이터를 입력해서 최종적으로 테이블의 내용을 수정하는걸
: 하고 싶습니다.
:
: 스트링그리드는 db네비게이터 같은게 없나요?
:
: 아래 소스는 스트링그리드에 데이터 뿌린 소스 입니다.
:
: int RowCount= 1 ;
:
:         AnsiString sSql;
:
:         switch(ComboBox1->ItemIndex){
:                 case 0:
:                          sSql = "select * from Samsung";
:                         break;
:                 case 1:
:                         sSql = "select * from Tesna";
:                         break;
:                 case 2:
:                         sSql = "select * from ASE";
:                         break;
:                 case 3:
:                         sSql = "select * from LUSEM";
:                         break;
:                 case 4:
:                         sSql = "select * from STS";
:                         break;
:                 case 5:
:                         sSql = "select * from SESS";
:                         break;
:                 case 6:
:                         sSql = "select * from Amkor";
:                         break;
:                 default :
:                         MessageBox(Handle,
:                         "인덱스가 잘못되었습니다.","Warning", MB_OK);
:                         break;
:         }
:         objData->Recordset = objConn->Execute(sSql, cmdText, TExecuteOptions());
:
:         StringGrid1->Cells[0][0] = "순번";
:         StringGrid1->Cells[1][0] = "작업날짜";
:         StringGrid1->Cells[2][0] = "설비명";
:         StringGrid1->Cells[3][0] = "설비 시리얼No.";
:         StringGrid1->Cells[4][0] = "고장유형";
:         StringGrid1->Cells[5][0] = "조치내용";
:         StringGrid1->Cells[6][0] = "사용 Part";
:         StringGrid1->Cells[7][0] = "고객 담당자";
:         StringGrid1->Cells[8][0] = "작업자";
:         StringGrid1->Cells[9][0] = "비고";
:
:         while (!objData->Eof)
:         {
:             StringGrid1->Cells[0][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순번")->AsString;
:             StringGrid1->Cells[1][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작업날짜")->AsString;
:             StringGrid1->Cells[2][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설비명")->AsString;
:             StringGrid1->Cells[3][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설비 시리얼No")->AsString;
:             StringGrid1->Cells[4][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고장유형")->AsString;
:             StringGrid1->Cells[5][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조치내용")->AsString;
:             StringGrid1->Cells[6][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사용 Part")->AsString;
:             StringGrid1->Cells[7][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고객 담당자")->AsString;
:             StringGrid1->Cells[8][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작업자")->AsString;
:             StringGrid1->Cells[9][RowCount] = objData->FieldByName
:                                         ("비고")->AsString;
:             objData->Next();
:             ++RowCount;
:         }
:
: 콤보박스에서 아이템을 선택하면 엑세스db파일의 테이블을 읽어서 그것을 스트링그리드에 표시하는겁니다.
:
: 고수님들 답변좀 해주세요 ㅎㅎㅎ
:
: 아 그리고 지금 스트링그리드의 프로퍼티에 레코드갯수(로우 카운트)를 3개로 맞춰놓은 상태인데요.
:
: 이렇게하면 불러오는 테이블의 레코드가 아무리 많아도 3개까지밖에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
: 이걸 불러오는 테이블의 레코드갯수에 자동으로 맞춰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
: 물론 스트링그리드의 레코드 범위를 넘어가면 스크롤바가 생겨야겠죠? ㅎㅎ
:
: 조금만 도와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2075 StringGrid는 DBGrid처럼 DB네비게이터 같은거 없나요? 수수께끼 1219 2008/01/28
52082     Re:StringGrid는 DBGrid처럼 DB네비게이터 같은거 없나요? 김문제 1208 2008/01/28
52083         Re:Re:StringGrid는 DBGrid처럼 DB네비게이터 같은거 없나요? 수수께끼 1173 2008/01/28
52085             Re:Re:Re:StringGrid는 DBGrid처럼 DB네비게이터 같은거 없나요? 김문제 1395 2008/01/28
52087                 Re:Re:Re:Re:StringGrid는 DBGrid처럼 DB네비게이터 같은거 없나요? 수수께끼 1214 2008/01/28
52089                     Re:Re:Re:Re:Re:StringGrid는 DBGrid처럼 DB네비게이터 같은거 없나요? 김문제 1565 2008/01/28
52098                         Re:Re:Re:Re:Re:Re:김문제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수수께끼 1562 2008/01/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