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1.화면에 100여개 정도의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버튼에 actionlist를 하나 연결시켰습니다.
이 actionlist의 함수안에서... 어떤 버튼이 눌렸는지를 알아내려 하는데...
아래처럼..casting 후에... Tag 값을 조사해보면.. (각각의 버튼에 ... 서로다른 Tag값을 할당해 놓았습니다 )
죽어버리고 맙니다... 어떻게 알아내요 하나요... (caption이 없는 버튼들 입니다 )
void _fastcalll Action1Exectute ( TObject *Sender )
{
TButton *bp = dynamic_cat <TButton *> Sender ;
if ( bp->Tag == 0 ) showMessage ("button 1" );
if (bp->Tabe ==1 ) showMessage ( "button 2" );
}
2.MDI 폼 위에 image1을 하나 올려놓았고, 그림도 지정해 놓았습니다.
버튼 하나가 눌렸을때.. 그 이미지의 위치를 바꾸기 위해.. (기존에 이미지가 화면중앙에 있었는데)
왼쪽으로 옮기기 위해 image1->Left =50 ; 을했는데... 이미지가 그대로 중앙에 있습니다...
왜 이미지가 다른 위치에 옮겨지지 않는것인가요?
(그냥 MDI 폼이 아닌 아닌 일반 폼에서는 ..... 원하는 위치에 마구 마구 잘 옮겨 다님니다 )
MDI 폼에는 일반폼과 다른 무슨 비밀이 있나요?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