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039] Re:ms단위 시간을 얻을 수 있는지
정성훈.해미 [sage5nor] 4006 읽음    2008-01-24 09:11
안녕하세요.
정성훈.해미입니다.

DateTime을 이용해서 ms를 얻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방법1] DateTime의 FormatString함수 이용.
FormatString함수에 zzz를 사용하면 ms를 구할 수 있습니다.

//현재시간을 ms까지 얻기
//현재시간이 09시 10분 20초 234ms이라면
Memo1->Lines->Add(Now().FormatString("hh:nn:ss.zzz"));    //메모에 문자열 09:10:20.234를 추가.

[방법2] DateTime의 DecodeTime함수 이용
이 함수는 시,분,초,ms를 추출하는 기능입니다.

//현재시간을 ms까지 얻기
//현재시간이 09시 10분 20초 234ms이라면
unsigned short hour, min, sec, msec;
Time().DecodeTime(&hour, &min, &sec, &msec);
Memo1->Lines->Add(AnsiString().sprintf("%02d:%02d,%02d.%03d", hour, min, sec, msec));    //메모에 문자열 09:10:20.234를 추가.

개인적으로 1번 방법이 쉽고 편합니다.
날짜까지 나오게 하려면
Memo1->Lines->Add(Now().FormatString("yyyy-mm-dd hh:nn:ss.zzz"));    //메모에 문자열 2008-01-24 09:10:20.234를 추가.


//----------------------------------------
//  ┏┓
//  ┣┻┓┏   ┃┃     작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  ┃♡┃┣   ┣┫┏┓
//  ┗━┛┗   ┃┃┣┫┏┓┏┓      - 정성훈.해미
//  ━━━━━━━━━┣┛┣┛┗┫━━━━━━
//  Web Site: http://www.hemistory.net
//  e-mail: sage5nor@chol.com
//----------------------------------------
미나 님이 쓰신 글 :
: 약 200ms 간격으로 파일 저장을 하는데 시간도 같이 저장하려고 합니다.
: 시간:분:초는 되는데 msec단위도 얻을 수 있을까요?
:
: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 감기추위건강 조심하시구요

+ -

관련 글 리스트
52038 ms단위 시간을 얻을 수 있는지 미나 2260 2008/01/24
52040     Re:ms단위 시간을 얻을 수 있는지 HoPe 2615 2008/01/24
52039     Re:ms단위 시간을 얻을 수 있는지 정성훈.해미 4006 2008/01/24
52043         감사합니다.딱 원하는 답변이었어요*^^*(냉무) 미나 1330 2008/01/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