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성훈.해미입니다.
DateTime을 이용해서 ms를 얻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방법1] DateTime의 FormatString함수 이용.
FormatString함수에 zzz를 사용하면 ms를 구할 수 있습니다.
//현재시간을 ms까지 얻기
//현재시간이 09시 10분 20초 234ms이라면
Memo1->Lines->Add(Now().FormatString("hh:nn:ss.zzz")); //메모에 문자열 09:10:20.234를 추가.
[방법2] DateTime의 DecodeTime함수 이용
이 함수는 시,분,초,ms를 추출하는 기능입니다.
//현재시간을 ms까지 얻기
//현재시간이 09시 10분 20초 234ms이라면
unsigned short hour, min, sec, msec;
Time().DecodeTime(&hour, &min, &sec, &msec);
Memo1->Lines->Add(AnsiString().sprintf("%02d:%02d,%02d.%03d", hour, min, sec, msec)); //메모에 문자열 09:10:20.234를 추가.
개인적으로 1번 방법이 쉽고 편합니다.
날짜까지 나오게 하려면
Memo1->Lines->Add(Now().FormatString("yyyy-mm-dd hh:nn:ss.zzz")); //메모에 문자열 2008-01-24 09:10:20.234를 추가.
//----------------------------------------
// ┏┓
// ┣┻┓┏ ┃┃ 작은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 ┃♡┃┣ ┣┫┏┓
// ┗━┛┗ ┃┃┣┫┏┓┏┓ - 정성훈.해미
// ━━━━━━━━━┣┛┣┛┗┫━━━━━━
// Web Site:
http://www.hemistory.net
// e-mail: sage5nor@chol.com
//----------------------------------------
미나 님이 쓰신 글 :
: 약 200ms 간격으로 파일 저장을 하는데 시간도 같이 저장하려고 합니다.
: 시간:분:초는 되는데 msec단위도 얻을 수 있을까요?
:
: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 감기추위건강 조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