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게 PS/2, RS232c, USB 타잎이 있습니다.
PS/2 포트의 경우엔, 키보드의 연결 잭과와 본체의 PS2포트 사이에 끼워 넣어 연결하는 방식이고,
키보드로 입력한것처럼 바코드를 읽어주는 방식이라 별다른 코딩은 필요없습니다.
(에디트 박스만 있으면 되는거죠)
다만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에선 문제가 되죠.
-헬쓰클럽이고 회원들이 바코드가 프린트된 카드를 갖고 들어와 출입시 리더에 자기가 긋습니다.
-관리 컴퓨터가 그걸 받아들이는데, 관리컴퓨터에 앉은 관리인이 통계그래프를 보고 있습니다.
-엉뚱한 화면이 키보드 입력을 받게 되고 오작동하겠죠.
즉, 항상 키보드 입력받는 컨트롤에 입력 포커스가 주어져 있어야 한다는 제약입니다.
RS232c (시리얼 포트) 같은 경우, 여러 컴포넌트들을 사용할 수 있지만, 직접 작성해도 한두페이지
정도로 간단한 코드입니다. 또한 입력이 들어올때 처리할 함수(read)를 정의해 둘 수 있어
현재 화면의 입력 포커스 위치와 상관없이 원하는 작업이 처리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리얼 포트가 없는 노트북이라던가 신형 장비들에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USB타잎의 경우는 해당 SDK의 라이브러리만 링크하면 보다 편하고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RS232c에 비해 전송속도가 월등히 빠르기 때문에, 고속으로 입력되는 복수자료도 문제없이 처리가
가능하겠죠.
바코드리더보다는 RF쪽이 더 좋다고 생각하지만, 태그만드는 비용이 비싸니;
어쨌든,, 바코드 리더 라는 장치가 모든걸 처리해 주니까 장치를 이용한 바코드 처리는 간단한 일입니다.
대신 이미지를 읽어서 바코드를 직접 처리하는 경우는 다소 힘든 작업입니다.
(스캐너나 PC캠등 범용 이미징 장치를 이용해 바코드를 처리하는것)
바코드쪽은 표준이 거의 없다시피해... 모든 바코드 타잎을 처리하게 만드는게 귀찮은 일이죠...
많이 쓰이는 바코드 종류만 12가지 정도 됩니다.
궁금 님이 쓰신 글 :
: 단순한 pos프로그램을 만드려고하는데요
: 바코드 리더기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요....
: 바코드리더기로 들어오는 입력은 어떤식으로 빌더에서 받아들이는 거죠?
:
: 키보드 입력방식이라고도 하던데 잘 모르겠네요...
:
: 리더기가 저에겐 고가인지라 어느정도 지식이 있게되면 사려하기때문에....
:
: 아직 이것저것 시도는 못해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