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959] Re:Re:[질문] _msize()사용시 에러가 나네요
younkwan [younkwan] 1357 읽음    2008-01-18 12:52
콤포넌트로 만든건 아닌데요..
그냥 새 프로젝트 하나 만들어서 Form1에 버튼을 클리하면 동작하도록 해도 안되고
프로젝트의 WinMain()에서 해봐도 안됩니다.
그리고 #pragma comment(lib, "CG32.LIB") 추가해도 안되네요...ㅠㅠ

열씸! 님이 쓰신 글 :
: 컴포넌트로 만드셨나보군요. CG32.LIB라는.
: 컴포넌트는 하나의 LIB라, LIB라는건 하나의 실행화일과 달리 모든 구성요소를 포함시킬 강제가 없습니다.
: 즉, 이경우 msize 함수를 사용하긴 했지만, 함수의 호출 내용만 들어 있을뿐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지 않아서
: 발생하는 경우겠지요.
: 두 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 하나는 실행화일을 만드는 프로젝트에도 msize함수를 한번 호출해서 라이브러리가 링크 되게 하는 방법
: (#pragma comment(lib, "화일명") 로 직접 지정해 줘도 되겠지만)
: 또 하나는
: 컴포넌트 쪽에 #pragma package(smart_init) 넣거나 빼 보시기 바랍니다.
: 어떤 구조로 작성하셨는지 몰라 그냥 대강 답변해 드립니다.
:
: younkwan 님이 쓰신 글 :
: : malloc로 할당된 메모리의 크기를 구하려고 _msize함수를 사용했습니다.
: : 근데 컴파일시 Linker error에러가 발생합니다.
: : 원인이 뭔가요?
: :
: : [Linker Error] Unresolved external '___org__msize' referenced from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6\LIB\CG32.LIB|_msize
: :
: :
: : void test ()
: : {
: :     char *b;
: :
: :     b = (char *)malloc(100);
: :     Caption = AnsiString().sprintf("size=%d", _msize(b));
: :     free(b);
: : }

+ -

관련 글 리스트
51944 [질문] _msize()사용시 에러가 나네요? younkwan 1430 2008/01/18
51958     Re:[질문] _msize()사용시 에러가 나네요? 열씸! 1548 2008/01/18
51959         Re:Re:[질문] _msize()사용시 에러가 나네요 younkwan 1357 2008/01/18
51965             Re:Re:Re:[질문] _msize()사용시 에러가 나네요 열씸! 2217 2008/01/18
51966                 Re:Re:Re:Re:[질문] _msize()사용시 에러가 나네요 이윤관 2417 2008/01/18
51969                     Re:Re:Re:Re:Re:[질문] _msize()사용시 에러가 나네요 열씸! 2142 2008/01/18
51972                         감사합니다. 이윤관 1229 2008/01/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