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에서는 비스타를 사용하는데
'바로가기아이콘'에서 오른쪽클릭해서 팝업메뉴를 띄워보면
'상위폴더 열기'였나 이런메뉴가 있어
클릭하면 바로가기가 가리키는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가 열리더군요
꾀 편리한 기능같아서 XP에서 만들어 보려했더니 잘안되네요;
간단하게
HKCR\lnkfile\키를 찾아가서
\Shell\OpenFolder\command 키를 만들고
\find\ 키 아래에서 (기본값) 에 '상위폴더열기' 라 쓰고
\command\ 키 아래에서 (기본값)에 'explorer.exe '
까지는 만들었는데
explorer.exe 뒤에 옵션을 줘야 해당 폴더가 열릴텐데
잘안되네요 ㅠㅠ
혹시 아시는 분있나요?
참고로 레지스트리에서 %1은 해당파일의주소를포함한 이름인듯하더군요.
"C:\Documents and Settings\Binh\바탕 화면\C++ Builder 2007.ln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