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874] Re:[질문] 디자인타임 때 XP 테마 적용하는 방법이 있나요?
김상구.패패루 [peperu] 1328 읽음    2008-01-11 16:15
RADStudio 2007에서는 디자인타임에도 테마가 일부 기본 적용되는것으로 기억합니다만... BSD2006 포함 이전버전은 디자인타임에서는 테마가 적용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별 의미도 없구요. 오히려 테마가 적용되면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일부 컴포넌트들은 테마가 적용될 경우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거든요.

문제는 런타임시 테마 적용인데, 특별한 컴포넌트를 쓰지 않아도 manifest파일을 만들어서 프로젝트에 첨부해서 컴파일하면어느정도는 됩니다만 완벽하진 않습니다.
C++Builder6까지는 Theme Manager를 설치하면 되고, BDS2006의 경우 Theme Manager가 기본 컴포넌트로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이름은 XPTheme였나 그럴겁니다. 이름이 다릅니다. 암튼.. 그걸 메인폼에 떨궈주기만 하면 해결됩니다.
RADStudio는 별도로 테마 관련 작업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테마가 지원되는것 같습니다. 일단 Vista에서는 제대로 표시되던데 XP에서는 테스트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군요.


한상욱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BSD 2006 깔고 다시 코딩 연습 중인데요,
:
: 디자인타임에 버튼이나, 탭 이런데 윈도우 XP 테마가 적용되게 바꾸는 옵션이 C++ Builder에는 없나요?
: 얼핏 기억에, 델파이에서는 프로젝트 설정에서 'use theme' 체크 하는 항목이 있었던거 같거든요.
:
: 검색해보니, BCB 6에서는 Theme Manager 라는 걸 깔아야 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 BSD 2006(Turbo C++) 요기서는 어떤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51863 [질문] 디자인타임 때 XP 테마 적용하는 방법이 있나요? 한상욱 984 2008/01/10
51874     Re:[질문] 디자인타임 때 XP 테마 적용하는 방법이 있나요? 김상구.패패루 1328 2008/01/11
51924         Re:Re:답변 감사합니다. (냉무) 한상욱 828 2008/01/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