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825] Re:윈도우에서 종료나 리부팅을 했을때 메세지 후킹 하는 방법
장성호 [nasilso] 1748 읽음    2008-01-08 04:23
[윈도우 종료]
WM_QUERYENDSESSION 메세지를 잡아서
Msg.Result=1; 하면 종료 가능 하고
Msg.Result=0; 으로 하면 종료하지 못하게 됩니다.

WM_ENDSESSION 은 윈도우 종료중에 오는 메세지구요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39950


[리부팅 했을때]
리부팅인지 부팅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잘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부팅이든 리부팅이든 체크하려면
프로그램이 떠야 겠죠
그러러면 프로그램이 서비스로 등록되어있거나
아니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있어야 겠죠


그럼..



공부하는이 님이 쓰신 글 :
: 윈도우가 리부팅 될때 그 메세지를 받아서 다른것을 처리하고
:
: 프로그램을 종료 시키고 싶습니다.
:
: 윈도우에서 종료나 리부팅을 했을때 메세지 후킹 하는 방법이 있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1795 윈도우에서 종료나 리부팅을 했을때 메세지 후킹 하는 방법 공부하는이 1275 2008/01/04
51825     Re:윈도우에서 종료나 리부팅을 했을때 메세지 후킹 하는 방법 장성호 1748 2008/01/08
51834         답변감사합니다. ^^[냉무] 공부하는이 878 2008/01/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