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49086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char 이면 1바이트 아닌가요?
얼음겅쥬 님이 쓰신 글 :
: BCB로 간단한 프로그램 제작중인데요..^^
:
: char t = (char)((((0 * 21)+0)*28)+0 + 0xAC00);
: frmMain->score->AddItem(t, NULL);
:
: 거두 절미하고 score라는 창(TListBox)에 다가
:
: 한글을 초성, 중성, 종성에 해당하는 것을 코드 형식으로 입력받은 후
:
: 완성된 모습을 띄워보려고 하는데
:
: 이렇게 하니까 char가 2byte만 입력받아서 그런지 글자가 아예 안뜨네요..;;
:
: 한글 띄우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아시는 분좀 조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