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609] Re:[초보]BCB에서 한글출력하려고 하는데..ㅠㅠ
이정구 [appleii] 997 읽음    2007-12-13 23:42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49086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char 이면 1바이트 아닌가요?


얼음겅쥬 님이 쓰신 글 :
: BCB로 간단한 프로그램 제작중인데요..^^
:
: char t = (char)((((0 * 21)+0)*28)+0 + 0xAC00);
: frmMain->score->AddItem(t, NULL);
:
: 거두 절미하고 score라는 창(TListBox)에 다가
:
: 한글을 초성, 중성, 종성에 해당하는 것을 코드 형식으로 입력받은 후
:
: 완성된 모습을 띄워보려고 하는데
:
: 이렇게 하니까 char가 2byte만 입력받아서 그런지 글자가 아예 안뜨네요..;;
:
: 한글 띄우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아시는 분좀 조언해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1608 [초보]BCB에서 한글출력하려고 하는데..ㅠㅠ 얼음겅쥬 954 2007/12/13
51609     Re:[초보]BCB에서 한글출력하려고 하는데..ㅠㅠ 이정구 997 2007/12/13
51610         Re:Re:[초보]BCB에서 한글출력하려고 하는데..ㅠㅠ 얼음겅쥬 1006 2007/12/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