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말의 Date-Time Format String을 찾아보시죠.
dddd 는 요일의 전체이름
mmmm은 월의 전체이름
d 는 날짜 (dd 는 두자리 날짜... 한자리수는 앞에 0을 채움)
yyy는 정규는 아니고 yyyy가 정규일텐데 뭐 yyy 해도 yyyy로 처리되는듯 합니다. 4자리 년도.
나머지도 그런식으로 약속된 경우고,
Now() 는 현재시각을 리턴하되, TDateTime 형식 아닙니까?
TDateTime은 실지로는 double형입니다.
고로, 소수점위의 수는 날짜를 뜻하고
소수점 아래의 수는 시간을 뜻하죠.
하루가 몇 초죠?
24시간 * 60분 * 60초죠... 86400 입니다.
즉 1/86400 인 값이 1초죠.
하루가 1 이라고 했으니,
0.125 란 말은 하루의 1/8 을 의미할껍니다.
24시간의 1/8은? 3시간이죠.
즉 현재시간에 3시간을 더했다는건데
아마도 특정지역에서의 시차를 적용하기 위함이겠죠.
* 도움말을 먼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김문식 님이 쓰신 글 :
: void __fastcall TForm1::Timer1Timer(TObject *Sender)
: {
: StatusBar1->Panels->Items[2]->Text =
: FormatDateTime("dddd, mmmm d,yyy 'at' hh:mm AM/PM",
: Now() + 0.125);
:
: }
:
: 상태바에 시간을 나타내기 위해 타이머를 사용했는데요
: FormatDateTime("dddd, mmmm d,yyy 'at' hh:mm AM/PM",
: Now() + 0.125);
: 이함수가 어떻게 해석되는지 알고싶습니다.
: dddd, mmmm d,yyy 이부분과
: Now() +0.125 이부분도요..
:
: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