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538] Re:상태바 만들기하는 과정에서 질문있습니다.
열씸! [cappuccino] 1220 읽음    2007-12-08 17:16
도움말의 Date-Time Format String을 찾아보시죠.
dddd 는 요일의 전체이름
mmmm은 월의 전체이름
d 는 날짜 (dd 는 두자리 날짜... 한자리수는 앞에 0을 채움)
yyy는 정규는 아니고 yyyy가 정규일텐데 뭐 yyy 해도 yyyy로 처리되는듯 합니다. 4자리 년도.
나머지도 그런식으로 약속된 경우고,
Now() 는 현재시각을 리턴하되, TDateTime 형식 아닙니까?
TDateTime은 실지로는 double형입니다.
고로, 소수점위의 수는 날짜를 뜻하고
소수점 아래의 수는 시간을 뜻하죠.
하루가 몇 초죠?
24시간 * 60분 * 60초죠... 86400 입니다.
즉 1/86400 인 값이 1초죠.
하루가 1 이라고 했으니,
0.125 란 말은 하루의 1/8 을 의미할껍니다.
24시간의 1/8은? 3시간이죠.
즉 현재시간에 3시간을 더했다는건데
아마도 특정지역에서의 시차를 적용하기 위함이겠죠.

* 도움말을 먼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김문식 님이 쓰신 글 :
: void __fastcall TForm1::Timer1Timer(TObject *Sender)
: {
:   StatusBar1->Panels->Items[2]->Text =
:   FormatDateTime("dddd, mmmm d,yyy 'at' hh:mm AM/PM",
:   Now() + 0.125);
:
: }
:
: 상태바에 시간을 나타내기 위해 타이머를 사용했는데요
:   FormatDateTime("dddd, mmmm d,yyy 'at' hh:mm AM/PM",
:   Now() + 0.125);
: 이함수가 어떻게 해석되는지 알고싶습니다.
: dddd, mmmm d,yyy 이부분과
: Now() +0.125 이부분도요..
:
: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535 상태바 만들기하는 과정에서 질문있습니다. 김문식 1053 2007/12/08
51538     Re:상태바 만들기하는 과정에서 질문있습니다. 열씸! 1220 2007/12/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