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513] Re:Re:Re:이게 어떤 컴포넌트인가요?
장성호 [nasilso] 1401 읽음    2007-12-06 16:45
아이콘 있는데는 TListView 이구

아래 콤보박스 올려놓은곳은 TPanel이네요

특히 ListView에 관해서는..
윈도우 바탕화면이 SysListView32 이구요
탐색기에 오른쪽 파일보여주는곳도 SysListView32 인데..
TListView가 아마 SysListView32를 슈퍼클래싱해놓은 컴포넌트일것입니다.

그러므로 TListView로 탐색기 같은것 만들수 있죠
아마 BCB 6.0설치하면  Examples 폴더아래에 예제가 있을것입니다.


참고
- 어떤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컴포넌트를 알고싶다면
    Spy같은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 spy 프로그램이 없으면 간단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TPoint pt;
   HWND hWnd;
   char aName[512],sText[512];
   TRect rc;

   GetCursorPos(&pt);                                     //현재 마우스 위치
   hWnd=WindowFromPoint(pt);                      //현재 마우스 위치의 윈도우 핸들 찾기

   GetClassName(hWnd, aName, 512);          //윈도우의 classname  구하기
   SendMessage(hWnd, WM_GETTEXT, sizeof(sText), (long)sText);  // 윈도우의 Caption 구하기   
   GetWindowRect(hWnd,&rc);                     //윈도우의 크기 구하기

   위의 내용으로 간단히  어떤 윈도우 프로그램에
   컴포넌트이름 , 캡션 , 크기 등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그냥 Win32 파렛트 첫번째에 있는 TTabControl입니다.
: :
: :
: :
: :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 : 찾아 봤는데 없는것 같아서 빌더에 New 버튼 누르면 나오는 다이얼 로그 창인데
: : :
: : : 컴포넌트 파레트에는 없는것 같은데요. 혹시 아시나요?
:
:
:
:
: 아 ;; 탭컨트롤 말고 그안에 있는 이미지 아이콘 같은거는 어떤 컨트롤인가요?
: 없는건가요?
: 제가 설명을 자세히 안해나서 죄송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508 이게 어떤 컴포넌트인가요? 반짝반짝 1065 2007/12/06
51510     Re:이게 어떤 컴포넌트인가요? 장성호 1092 2007/12/06
51512         Re:Re:이게 어떤 컴포넌트인가요? 반짝반짝 1028 2007/12/06
51513             Re:Re:Re:이게 어떤 컴포넌트인가요? 장성호 1401 2007/12/06
51514                 Re:Re:Re:Re:이게 어떤 컴포넌트인가요? 반짝반짝 1007 2007/12/0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