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있는데는 TListView 이구
아래 콤보박스 올려놓은곳은 TPanel이네요
특히 ListView에 관해서는..
윈도우 바탕화면이 SysListView32 이구요
탐색기에 오른쪽 파일보여주는곳도 SysListView32 인데..
TListView가 아마 SysListView32를 슈퍼클래싱해놓은 컴포넌트일것입니다.
그러므로 TListView로 탐색기 같은것 만들수 있죠
아마 BCB 6.0설치하면 Examples 폴더아래에 예제가 있을것입니다.
참고
- 어떤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컴포넌트를 알고싶다면
Spy같은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 spy 프로그램이 없으면 간단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TPoint pt;
HWND hWnd;
char aName[512],sText[512];
TRect rc;
GetCursorPos(&pt); //현재 마우스 위치
hWnd=WindowFromPoint(pt); //현재 마우스 위치의 윈도우 핸들 찾기
GetClassName(hWnd, aName, 512); //윈도우의 classname 구하기
SendMessage(hWnd, WM_GETTEXT, sizeof(sText), (long)sText); // 윈도우의 Caption 구하기
GetWindowRect(hWnd,&rc); //윈도우의 크기 구하기
위의 내용으로 간단히 어떤 윈도우 프로그램에
컴포넌트이름 , 캡션 , 크기 등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그냥 Win32 파렛트 첫번째에 있는 TTabControl입니다.
: :
: :
: :
: :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 : 찾아 봤는데 없는것 같아서 빌더에 New 버튼 누르면 나오는 다이얼 로그 창인데
: : :
: : : 컴포넌트 파레트에는 없는것 같은데요. 혹시 아시나요?
:
:
:
:
: 아 ;; 탭컨트롤 말고 그안에 있는 이미지 아이콘 같은거는 어떤 컨트롤인가요?
: 없는건가요?
: 제가 설명을 자세히 안해나서 죄송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