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님이 쓰신 글 :
: 입출력값을 0,1로만 하여서
: 짤수 있는 프로그램 뭐가 있을까요...?
:
: NAND나 EXCLUSIVE OR 같은 원리여도되고
: AND나 OR나 NOT게이트 사용해도되고요.....
:
: 티비같은거도 ON/OFF 이렇게 두개가 있듯이....
: 또 어떤거가 있나요?
: 좀 복잡한걸로......
질문의 의미를 제가 잘 이해를 못하겠는데요.
일반적으로 실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의 기계어 자체가 0과 1의 논리 연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모든 프로그램이 0과 1의 몬리 연산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0과 1의 논리 연산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죠.
0과 1의 논리연산 만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기에는 사람이 인지하기에 너무 어렵고 복잡하기 때문에
우리가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 언어들이 생겨난 겁니다.
우리 주변에서 0과 1의 논리연산만을 사용하는 보기의 가장 가까운 예가 산업 현장에서 흔히 쓰이는
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0과 1의 논리를 사다리(Ladder)형식으로 연결하여 기계의 동작 신호를 출력하는 방식의 제어를
행합니다.
PLC에도 복잡한 계산등을 함수로 미리 제공되는 명령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A접점(1), B접점(0)
의 논리 연산을 하여 하나의 접점(0 또는 1)을 출력하여 릴레이의 접점 신호 혹은 모터의 동작 신호 또는
램프를 켜는 등의 동작을 실행합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디지털 제품은 0과 1의 논리연산으로 동작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로 표현하는 재주가 없어서 이만 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