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179] [질문]window hotkey 막을수 있나요?
unitas [kjlee1] 1163 읽음    2007-11-08 18:00
프로그램을 MDI로 구성했습니다.
프로그램 구동후 Ctrl-F4, 혹은 Ctrl-F6을 클릭하면 Child Form 이 한번에 다 보이게 됩니다.
[Child Form은 실제로 1개만 보여야 합니다.]
계속 Ctrl-F4를 클릭하면 Child Form이 하나씩 없어집니다.

window hotkey를 검색해보니 Ctrl-F4 는
"동시에 여러 문서를 열 수 있는 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인 문서를 닫습니다." 라고 되어 있네요.

어떤분이 올려놓은 소스를 조금 바꿔서 아래처럼 했습니다.
ShowMessage("in"); 를 넣으면 메세지 뜨고 정상으로 됩니다.
막으면 위에 문제가 나타나구요. (메세지 같은거 보이면 안되거든요.)

강제로 Window hotkey를 막을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void __fastcall TfrmMain::AppMessage(tagMSG &Msg, bool &Handled)
{
    CtrlFlag = false;

    if(Msg.message == WM_KEYDOWN)
    {
        if( (Msg.wParam == VK_F4) || (Msg.wParam == VK_F6) )
        {
//            ShowMessage("in");
            return;
        }
    }
}
//---------------------------------------------------------------------------

CreateForm에 아래 1줄 입력
Application->OnMessage = AppMessage;

header file에 아래 입력
    bool CtrlFlag;
    void __fastcall AppMessage(tagMSG &Msg, bool &Handled);

+ -

관련 글 리스트
51179 [질문]window hotkey 막을수 있나요? unitas 1163 2007/11/08
51182     Re:[감사] 두분 모두 감사합니다. - 2가지 너무 잘 되네요. unitas 1098 2007/11/09
51181     Re:[질문]window hotkey 막을수 있나요? 장성호 1402 2007/11/08
51180     Re:[질문]window hotkey 막을수 있나요? 시녕tm 1233 2007/11/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