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064] API를 쓰시면 직접 해제하시고, CPort같은 컴포사용시는 간단합니다.
조대현.Clau [casanebula] 1618 읽음    2007-10-29 11:44
1. API를 이용해서 작업하셨다면, 직접 해제해야 겠지요.
이벤트, 마스트, 핸들을 해제하시고 다시 만드시면 되죠.

라디오버튼 이벤트에서 이전 포트를 해제하고, 새로운 포트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안전하게 해제전에 RX,TX버퍼등을 퍼지시키세요.
또한 현재 어떤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전역변수로 저장해두시는게 편합니다.
아니면 배열or구조체or클래스등으로 만들어서 각 포트의 상태를 미리 파악하셔서 열고/닫기를 조정해주세요.
현재 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한 ComPort 리스트는 레지스트리를 긁으시면 됩니다. 해당 코드는 Tip이나 Q&A 게시판에 있습니다.

2. CPort같은 컴포넌트 사용시에는 포트세팅에 관한 ComboBox가 미리 제공됩니다. 단순한 공부차원이 아니라면 컴포넌트가 참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시간절약이 많이 되죠.

허접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허접입니다.
: RS232 통신 중에, COM port 관련하여 질문을 드리려 합니다.
: 현재 통신을 COM1 포트만으로 하고 있습니다.
: 제가 구현하고 싶은것은, 라디오 버튼이나 리스트박스를 이용하여 COM1~COM10 등까지 원하는 COM 포트를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 문제는 라디오 버튼에서 COM2를 check 해도 PC와 통신을 하고 있는 COM1 포트는 그대로 적용되고 있다는거죠.
: 라디오 버튼 check로 PC에서 사용되는 COM 포트를 자유자재로 변경하려면 어찌해야 하는지요. 복잡할 것 같은데요.
: 도와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1062 RS232 통신 중 질문.. 허접 1471 2007/10/29
51082     Re:RS232 통신 중 질문.. 허접 1365 2007/10/29
51064     API를 쓰시면 직접 해제하시고, CPort같은 컴포사용시는 간단합니다. 조대현.Clau 1618 2007/10/29
51063     Re:RS232 통신 중 질문.. 금목암 1490 2007/10/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