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052] Re:비트맵의 이동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장성호 [nasilso] 1594 읽음    2007-10-26 15:48
1. 지금 bitmap을 그리는 Control이 Graphics컨트롤이면(TImage같은것)
    그 Parent 컨트롤의 DoubleBufferd = true로 하세요

2. 배경과 Bitmap을 분리하는 방법을 써보심은 어떨런지요?
    2.1 Graphic32 를 이용하면 Layer개념이 있습니다.
          배경위에 layer를 한장 올려놓고 layer를 움직이면 ... 껌벅거림이 없이...

    2.2 TImage를 이용해서도 g32에 layer처럼 동작하도록 할수  있습니다.
          배경을 TImage에 올려두시고 -- repaint 하지않음
          움직이는 bitmap을 또다른 TImage위에 올려서 ..
                  Timer이벤트에 윗쪽에 image만 좌표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parent의  doublebufferd=true ; 해두시구요

그럼..

newhuni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비트맵 이동에 대해서 고수님들께 조언부탁드립니다.
: 제가 하려는 것은 비트맵을 한쪽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
: 지금 하는 방식은
: 1. 타이머를 이용하여 해당 비트맵의 Top, Left좌표값을 변경시킨다.
: 2. 배경 이미지를 그린다.
: 3. 해당 비트맵을 그린다.
: 이렇게 반복하고 있습니다.
:
: 그런데 비트맵이 이동되기는 하지만 계속 깜박이네요.
: 아무래도 배경 이미지를 그리는 부분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
: 일반 도형(원, 사각형... 등)의 경우 PenMode를 XOR처리하여 해당 도형만 다시 그리려주면
: 깜박이는 부분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그런데 비트맵은 그렇게도 되지 않으니.. 어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 고수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050 비트맵의 이동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newhuni 1380 2007/10/26
51052     Re:비트맵의 이동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장성호 1594 2007/10/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