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질문을 해봅니다 ^^*
DB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도중에 네트워크 장애로 인해서 DB서버가 죽는 경우에
쿼리문 명령을 하게 되면 프로그램이 멈춰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쿼리문을 try-catch로 에러코드로 통신 오류가 났는지 체크해보려고
알아봤는데 에러코드가 정확하게 안나타나더라구요~General SQL error라고 에러코드는 13059번으로
리턴이 되더라구요~ 딱 통신문제라고 알려주기만 하면 좋을텐데...
제가 잘 못찾아서 그런지..정보가 없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다른 분들도 이 고민은 해보셨을텐데...
어떻게 해결 하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그리고 DB연결 시도 시 연결이 안될때 걸리는 시간(timeout)이 너무나 깁니다..
연결 시도 TimeOut은 어디서 설정해야 되나요?
참고로 MySQL, MS SQL 모두 쓰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