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875] Re:Edit box 한글 영문 설정
이정구 [appleii] 3078 읽음    2007-10-14 11:29
고구마 님이 쓰신 글 :
: Edit box에 Default로 영문 대문자, 영문 소문자, 한글 이렇게 셋팅할수 없나요??
: 답변 부탁드립니다

Object Inspector 를 보시면 ImeMode 라는 property 가 있습니다. imHanguel 이면 기본이 한글, imAlpha 이면 기본이 영문자 입니다. 반각문자로 하려면 imSAlpha 로 하시면 됩니다.

코드로 하려면

Edit1->ImeMode = imSAlpha;


영문 대문자 , 소문자까지 지정해 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되기는 됩니다.
기본이 대문자로 입력되게 하려면

void __fastcall TForm1::Edit1Change(TObject *Sender)
{
  Edit1->Text = UpperCase(Edit1->Text);
  Edit1->SelStart += 10;
}


SelStart 없이 하면 문자가 왼쪽으로 늘어나는 형태로 입력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커서의 위치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당한 값으로 10을 주었는데 영문자로 20글자 까지는 커서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글자가 입력되더군요.

MaxLength 값을 적당히 조절하면 원하시는 대로 동작을 할 것 같습니다.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Edit1->ImeMode = imSAlpha;
  Edit1->MaxLength = 20;
}

+ -

관련 글 리스트
50862 Edit box 한글 영문 설정 고구마 1196 2007/10/13
50875     Re:Edit box 한글 영문 설정 이정구 3078 2007/10/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