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819] Re:메모리 해제 관련
zeFa [kdh8070] 938 읽음    2007-10-11 10:52
윤영광 님이 쓰신 글 :
: 트리에서 하나의 노드 삭제후 자식노드들중 하나를 가져와 채우는 부분 입니다.
: 언어는 파스칼이지만, 금발 알아 볼 수 있을 껍니다.
: 궁금한 것은..
: mygp = exit 부분인데..
:
: mygp 가 이미 dispose 라는 함수로 메모리 해제 되었는데..
: 그 아래.. exist 를  대입해 주는 이유는 무슨 영문인가요?
:
:
:                 begin
:         new(temp_2);
:         temp_2 := mygp;
:         mygp := mygp^.right;               // 오른쪽을 올린다.
:     end   
:     else                                                         // 왼쪽 노드에 주소값이 있다면
:     begin
:         new(exist);                              // 새로운 노드 생성
:         exist := subtree(mygp^.left);    // 대체노드를 대입
:         exist^.left := mygp^.left;            // 이전 노드의 포인팅 정보 전달
:         exist^.right := mygp^.right;         
:         dispose(mygp);                       // 실제적으로 삭제 된다
:         mygp := exist;
:     end;


흠.. mygp 를 해제한후..

exist 의 포인터를 옮기는 거 같은데요.

그럼 기존 자료는 없어지고 exist와 메모리 번지를 공유? 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new 와 delete는 포인터를 잡아주고 날리는 기능이 아니라.
메모리 영역 할당 영역 삭제를 의미하기때문에 delete를 했다고해서 그 포인터변수가 없어지는건 아니거든요.

+ -

관련 글 리스트
50792 메모리 해제 관련 윤영광 1029 2007/10/09
50819     Re:메모리 해제 관련 zeFa 938 2007/10/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