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영광 님이 쓰신 글 :
: 코딩하다 보녕 문자열프린팅헤서 값 넘어오는거 확인 하는데,
: 오픈지엘에서 도형 그려지는 창에 문자열 프린팅 할 수는 없나요?
질문을 잘 이해를 못하겠지만
opengl text출력에 관한거라면 함수를 하나 만들어서 이렇게 합니다.
void MyglPrintStr(const char *text)
{
if(text == NULL)
return;
glPushAttrib(GL_LIST_BIT); // Pushes The Display List Bits
glListBase(base[m_nFontMode] - 32); // Sets The Base Character to 32
glCallLists((GLsizei)strlen(text), GL_UNSIGNED_BYTE, text); // Draws The Display List Text
glPopAttrib(); // Pops The Display List Bits
}
이함수를 이용하기 위해선 선행 작업이 필요합니다.
Font를 build하고 이것저것 암튼 각 함수의 도움말을 찾아보면 쉽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