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597] Re:Re:random 함수 쓰실분을 위해. [자답]
이성제 [14dia] 1698 읽음    2007-09-18 13:06
randomize() 1회 호출 후에
random(100) 을 했는데도
안됬을 경우에 써본 방법 입니다.

오늘 새벽에 해보니 안되서
고안해낸 방법 입니다. ㅎ



허정주 님이 쓰신 글 :
: 최초 randomize() 1회 호출 후에
: random(100) 을 하면 잘 나오는데요.
:
: srand(100) 을 호출 후에
: rand() % 100
: 이렇게 써도 되구요.
:
: 이성제 님이 쓰신 글 :
: : random(100); 을 해보니 계속 같은 값을 리턴 하더랍니다.
: : 그래서 randomize(); 를 호출 하고 랜덤을 뽑았는데도 계속 같더랍니다.
: : randomize에서 하는 역할이 randseed를 바꾸는 것이라길래
: :
: : 그걸 직접 짯더니 효과가 있군요.
: :
: : 소스는 이렇게; ㅎ
: :
: : #include <system.hpp>
: :
: : randomize();
: : RandSeed = rand();
: : random(100);
: :
: : 이렇게 하면 호출 할 때마다 계속 다른 값이 리턴 되는군요.
: :
: : randomize를 두번 쓴 것과 동일 하다고 해야 하나요? ㅎ

+ -

관련 글 리스트
50592 random 함수 쓰실분을 위해. [자답] 이성제 1456 2007/09/18
50594     Re:random 함수 쓰실분을 위해. [자답] 아루스 1594 2007/09/18
50597         Re:Re:random 함수 쓰실분을 위해. [자답] 이성제 1698 2007/09/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