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465] Re:TStringGrid에서의 스크롤 바
장성호 [nasilso] 1742 읽음    2007-09-05 14:08
[방법]
sub-classing을 통해 해결할수 있습니다.

1. sub-classing하는 방법은 검색해 보시구요

2. WM_VSCROLL 메세지에서  WParam을 확인해 보구
    Scroll-Down중이면  StringGrid1->Perform(WM_VSCROLL,SB_PAGEDOWN,0);
    Scroll-Up 중이면     StringGrid1->Perform(WM_VSCROLL,SB_PAGEUP,0); 메세지를 날리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중간에 위치조정 버튼을 클릭해서 움직일때랑
맨위쪽/아랫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할때와
또 스트롤바 의 버튼이 아닌 부분을 클릭할때 동작이 다릅니다.
동작을 PAGEDOWN / PAGEUP 메세지를 날리실때 위사항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조상진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__);
:
: 기존 Q/A를 검색해봤지만 딱히 해당하는 내용이 없고, 해당하는 내용에는 답변이 없기에 질문 드립니다.
:
: TStringGrid에서 데이터가 추가되어 한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스크롤 바가 생성됩니다.
:
: 이때 스크롤바를 붙잡고 드래그하면 드래그 하는 도중에 TStringGrid의 내용에는 변화가 없다가.
:
: 스크롤을 멈추면 해당 컬럼을 표시하게 되지요?
:
:
: 이건 제가봐도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
: 스크롤 바를 움직이면 TStringGrid의 내용도 스크롤 바 따라서 표시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 대략적인 방향만 제시해 주셔도 열심히 땅파가며 해보겠습니다.. __);
:
: 그럼.. 꼭좀 부탁드립니다.. __);

+ -

관련 글 리스트
50443 TStringGrid에서의 스크롤 바 조상진 1324 2007/09/03
50465     Re:TStringGrid에서의 스크롤 바 장성호 1742 2007/09/05
50500         Re:Re:답변 감사드립니다.. __); 조상진 1087 2007/09/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