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법]
sub-classing을 통해 해결할수 있습니다.
1. sub-classing하는 방법은 검색해 보시구요
2. WM_VSCROLL 메세지에서 WParam을 확인해 보구
Scroll-Down중이면 StringGrid1->Perform(WM_VSCROLL,SB_PAGEDOWN,0);
Scroll-Up 중이면 StringGrid1->Perform(WM_VSCROLL,SB_PAGEUP,0); 메세지를 날리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
중간에 위치조정 버튼을 클릭해서 움직일때랑
맨위쪽/아랫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할때와
또 스트롤바 의 버튼이 아닌 부분을 클릭할때 동작이 다릅니다.
동작을 PAGEDOWN / PAGEUP 메세지를 날리실때 위사항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조상진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__);
:
: 기존 Q/A를 검색해봤지만 딱히 해당하는 내용이 없고, 해당하는 내용에는 답변이 없기에 질문 드립니다.
:
: TStringGrid에서 데이터가 추가되어 한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스크롤 바가 생성됩니다.
:
: 이때 스크롤바를 붙잡고 드래그하면 드래그 하는 도중에 TStringGrid의 내용에는 변화가 없다가.
:
: 스크롤을 멈추면 해당 컬럼을 표시하게 되지요?
:
:
: 이건 제가봐도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
: 스크롤 바를 움직이면 TStringGrid의 내용도 스크롤 바 따라서 표시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 대략적인 방향만 제시해 주셔도 열심히 땅파가며 해보겠습니다.. __);
:
: 그럼.. 꼭좀 부탁드립니다..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