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377] Re:exe 의 Application과 DLL의 Applicaton이 어떻게 다른가요?
크레브 [kkol] 1601 읽음    2007-08-25 15:31
저는 프로젝트 만들어서 테스트 해보니
Dll에서의 Application의 포인터와 Host 쪽의 Application 포인터가 같게 나오는데요
정적, 동적  로딩 동일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참고하시길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EXE 의 Application과   DLL의 Applicaton이   어떻게 다른가요?
:
: TApplicaton 은 singleton  class인걸로 알고있습니다.
: 그래서  프로세스에 하나만 생성되는줄 알았습니다.
:
: 그런데 이상하게  VCL로 Dll을 만들고 Dll안에 Form을 넣구
: Application에 접근하면  접근은 되는데...
:
: 테스트 해보면 exe 의 Application과   DLL의 Applicaton 이 다른객체 처럼동작합니다.
: IDE에서 hint로 뜨는 address의 주소는 같은데
: 실제 if문으로 비교하면 다르다고 나옵니다. 쩝쩝
:
:
: 질문1. 정말 다른놈인가요 같은놈인가요?
:
: 질문2. 다른놈이라면 singletone class인데... 어떻게 다르게 생성되나요?      
:         
: 질문3. A라는 Dll에서 Applicaton->Icon을 바꾼후에
:           B라는 Dll에서 Form을 Show하면 바뀐 아이콘이 적용됩니다.
:           
:           즉 DLL은 다른데 DLL끼리는 Applicaton 이 같은 객체 같습니다.
:           A.DLL의  Applicaton 과   B.DLL의 Applicaton 이 같은놈 같더라는거죠?
:
:           정말 그런가요?
:           그렇다면 어떻게 그럴수 있는거죠?
:           OS에서 Dll을 Load하는 방식에 무슨특별한 무엇이 있나요?
:           (이부분이 가장 궁금)
:
: 질문4. Screen 객체는 Dll과 exe가 어떻게 다른가요?
:

: 위 모든 경우 동적으로 dll을  load 해 보며 테스트했습니다.
:
: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
: 그럼

+ -

관련 글 리스트
50375 exe 의 Application과 DLL의 Applicaton이 어떻게 다른가요? 장성호 1222 2007/08/25
50377     Re:exe 의 Application과 DLL의 Applicaton이 어떻게 다른가요? 크레브 1601 2007/08/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