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101] [질문] 시리얼 통신 [cport3.10이용]에서 명령어주고 받을때...
너브 [nervegum] 1351 읽음    2007-07-27 13:18
안녕하세요...
이번에 cport를 이용해서 시리얼 통신으로 서보모터를 제어하려고 합니다.

시리얼 통신은 첨으이라 그런지 너무나 힘드네요.

질문은...
chart cmd[11] = {SOH,'0','0',STX,'0','05',ETX,chk[1],chk[0],'\0'}

위와같은 명령으러 cport를 써주면
ComPort1->Write(cmd,10);

서보측에서 data를 보내오면...
OnRxChar 이벤트에서 캐랙터를 받아옵니다.
그런데 문제는 받아오는 문자가 적을때는 문제가 되지 않는데
좀 많아질때에는 여러번 끊어서 이밴트를 발생해서 문자를 받아옵니다.

명령어가 많이 보내면 마지막 명령어를 보내기 전에 OnRxChar 이밴트가 발생해서 문자를 받아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하나의 명령어를 보냈을때 그에 대한 답이 다 올때까지 기다렸으면 합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혹시 OnRxChar 이벤트가 다 끝났다는 신호는 없을까요???
(제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하나의 명령어에 하나의 답을 받고 싶은데... 명령어에 다른 답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OnRxChar 이벤트가 1번 이상 발생할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되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0101 [질문] 시리얼 통신 [cport3.10이용]에서 명령어주고 받을때... 너브 1351 2007/07/27
50147     Re:[질문] 시리얼 통신 [cport3.10이용]에서 명령어주고 받을때... 금목암 1569 2007/08/01
50104     Re:[질문] 시리얼 통신 [cport3.10이용]에서 명령어주고 받을때... 쩡이 1538 2007/07/27
50108         Re:Re:[질문] 시리얼 통신 [cport3.10이용]에서 명령어주고 받을때... 또아리 1910 2007/07/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