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를 처음 사용하는지라 툴도 익힐겸 간단히 테트리스를 짜보려고 합니다.
VC의 PictureBox에 해당하는것이 TImage인가요?
void __fastcall Form1Paint(Tobject *Sender)
{
static int i=0;
TRACE("Test = %d", i++);
Image1->Canvas->Lock();
Image1->Canvas->TextOut(20,20,"하하하");
Image1->Canvas->MoveTo(0,0);
Image1->Canvas->LineTo(100,100);
Image1->Canvas->Unlock();
}
두가지 질문입니다.
1.
Paint는 화면이 가려진다거나 했을때 호출되는건데 위의 소스는 계속 호출됩니다.
그래서 매우 깜빡깜빡거리고 있고 TRACE문도 쉴새없이 실행되고있죠.
아무래도 TImage 때문인거같은데.. 어떻게 끄나요?
2.
스레드를 실행하는것도 아니고 TImage위에 선과 글씨만 쓰는건데 Lock, Unlock이 왜 필요합니까?
Q&A 검색해봤는데 대부분 그걸 쓰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