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877] Re:double 형과 float 형의 속도 차이가 있을까요?
라스코니 [chouoo] 2753 읽음    2007-07-12 15:17
float 보다 double이 더 많은 비트와 자릿수를 처리해야 하니 속도 차이는 분명히 있을 것 같긴 하지만 현재의 고속 CPU에서 큰 차이를 느끼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프로세서에서 처리하는 데서는 미미한 속도 차이가 있겠지만 어짜피 그 결과를 메모리에 써야 하니 아마 별 차이가 없을 겁니다.

요새 CPU는 코어당 1.5GHz 이상되는데, 메모리는 500 ~ 600 MHz에 그치고 있으니까요.  즉, float 보다 double이 3배 이상 느리지 않다면 표면적으로는 아무 차이도 업게 되죠.

근데 상대적으로 느린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임베디드 쪽에서는 차이가 크게 날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저희 개발문서에는 "사용자의 특별한 요구사항이 없는한 실수는 float 형으로 해야한다"고 되어있네요.




안명호.ASURADA 님이 쓰신 글 :
: double 형과 float 형의 처리 속도가 차이가 날까요?
:
: OS 가 32비트 또는 64비트이 경우 상황이 같을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9870 double 형과 float 형의 속도 차이가 있을까요? 안명호.ASURADA 1268 2007/07/11
49877     Re:double 형과 float 형의 속도 차이가 있을까요? 라스코니 2753 2007/07/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