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동안 포기하고 있었던 것을 다시 끄집어 내어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단 버튼을 하나 생성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ShowMessage를 써서
문자열을 출력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생성하였습니다.
그 후 Translation Manager를 통해 한국어<기본>와 영어를 추가하고
Workspace에서 폼의 버튼같은 이미 생성되어있는 부분은 바로 번역하여
Language -> Set Active를 통해 언어를 변경하면
바로 변경된 언어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동적으로 사용되는 ShowMessage의 문자열을 수정하려고 하는데요.
첨부파일의 <그림1>과 같이 Project1_DRC.rc파일에 다음과 같이 ID를 추가하여
한국어를 영어로 번역하여
영어로 사용할때는 ShowMessage("Can't open file"); 과 같은 효과를 보려고 하는데..
ShowMessage(AnsiString::LoadStr(MSG_500)); 이렇게 해보아도
MSG_500이 define 되지 않았다고만 나오고 더 이상 진행 할 수 가 없습니다.
rc안의 id를 어떻게 하면 가져다 사용 할 수 있는지 어떻게 둘을 연결하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설명도 부족하고 실력도 부족하여 고수님들께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예제와 함께 설명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