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View 를 Grid 처럼 보이려면 ,
그러니까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기 형식을 자세히 로 했을때처럼 하려면
ListView 설정을
1. ViewStyle = vsReport
2. Columns를 클릭하여서 원하는 Column을 원하는 만큼 넣으세요
컬럼 Header 는 각 Column의 Caption에 ....
3. 기타 옵션 (하고싶은대로...)
* ReadOnly = true
* MultiSelect = true
* GridLines = true
4. ListVeiw에 Item을 추가/삭제 함수들
// 아이템 추가 함수들
1) ListView1->Items->Add();
2) ListView1->Items->AddItem();
3) ListView1->Items->Insert();
4) ListView1->Items->Assign();
// 아이템 삭제 함수들
5) ListView1->Items->Delete();
6) ListView1->Items->Clear();
5. 위 함수들에서 추가함수 1),2),3) 은?
추가함수는 TListItem *을 Add결과로 반환해 줍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TListItem *item = ListView1->Items->Add(); // 이렇게 하면 현재 아이템들에서 맨아랫쪽에 하나 추가됩니다.
TListItem *item = ListView1->Items->Insrt(0); // 이렇게 하면 리스트의 맨첫번재에 하나 추가됩니다.
6. DB에 읽어온것을 ListView에 뿌려주려면
먼저 아이템을 하나 추가한후에
TListItem *item = ListView1->Items->Add();
그 아이템의 Caption과 SubItems에 DB에서 읽어온 내용을 넣으시면 됩니다.
item->Caption = Fields(0)->AsString;
item->SubItems->Add ( Fields(1)->AsString );
item->SubItems->Add ( Fields(2)->AsString );
item->SubItems->Add ( Fields(3)->AsString );
item->SubItems->Add ( Fields(4)->AsString );
****
7. Delete는
ListView1->Items->Delete(index ); // 이렇게 하면 index 순번에 있는 item이 삭제됩니다.
ListView1->Items->Clear(); // 이렇게 하면 통째도 모든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그럼....
Kavian 님이 쓰신 글 :
: 입사한지 얼마 안된 초짜 신입회원입니다.
: 씨언어 조금 할 줄 알아서 개발자로 입사했네요...
:
:
: 본론으로 들어와서,
: 디비 연동이랑 쿼리를 날리는것 까지는 어느정도 알겠는데
: 리스트뷰에 뿌리는 방법을 잘 모르겠군요...
: 딱히 나와있는 예제도 찾기 힘들구요... 그렇다고 볼랜드 책이 있는것도 아니니 ㅡ.ㅡa
: 볼렌드를 처음 다뤄보니 완전 맨땅에 헤딩이군요...
:
:
: 알맹이만 정리하자면 디비 연동 및 쿼리는 던질줄 압니다.
: 리스트 뷰에 어떠게 뿌려줘야하는지...(리스트뷰에는 index가 다 있음)
: 예제 또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