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753] Re:리스트 뷰에 디비 뿌리기... help~
장성호 [nasilso] 1925 읽음    2007-06-29 13:23
ListView 를 Grid 처럼 보이려면 ,
그러니까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기 형식을 자세히 로 했을때처럼 하려면

ListView   설정을


1. ViewStyle = vsReport
2. Columns를 클릭하여서 원하는 Column을 원하는 만큼 넣으세요
    컬럼 Header 는 각 Column의  Caption에   ....
3. 기타 옵션 (하고싶은대로...)
    * ReadOnly = true
    * MultiSelect = true
    * GridLines  = true
   
4. ListVeiw에 Item을 추가/삭제 함수들

  // 아이템 추가 함수들
    1) ListView1->Items->Add();
    2) ListView1->Items->AddItem();
    3) ListView1->Items->Insert();
    4) ListView1->Items->Assign();
  
   // 아이템 삭제 함수들
    5) ListView1->Items->Delete();
    6) ListView1->Items->Clear();

5. 위 함수들에서 추가함수 1),2),3) 은?

    추가함수는  TListItem *을  Add결과로 반환해 줍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TListItem *item = ListView1->Items->Add();   //  이렇게 하면 현재 아이템들에서 맨아랫쪽에 하나 추가됩니다.
   TListItem *item = ListView1->Items->Insrt(0); // 이렇게 하면 리스트의 맨첫번재에 하나 추가됩니다.

6. DB에 읽어온것을 ListView에 뿌려주려면
 
   먼저 아이템을 하나 추가한후에
   TListItem *item = ListView1->Items->Add();
 
    그 아이템의 Caption과 SubItems에 DB에서 읽어온 내용을 넣으시면 됩니다.
   
    item->Caption = Fields(0)->AsString;
    item->SubItems->Add (  Fields(1)->AsString );
    item->SubItems->Add (  Fields(2)->AsString );
    item->SubItems->Add (  Fields(3)->AsString );
    item->SubItems->Add (  Fields(4)->AsString );  
   ****

7. Delete는
    ListView1->Items->Delete(index ); // 이렇게 하면 index  순번에 있는 item이 삭제됩니다.
    ListView1->Items->Clear();   // 이렇게 하면 통째도 모든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그럼....
 

Kavian 님이 쓰신 글 :
: 입사한지 얼마 안된 초짜 신입회원입니다.
: 씨언어 조금 할 줄 알아서 개발자로 입사했네요...
:
:
: 본론으로 들어와서,
: 디비 연동이랑 쿼리를 날리는것 까지는 어느정도 알겠는데
: 리스트뷰에 뿌리는 방법을 잘 모르겠군요...
: 딱히 나와있는 예제도 찾기 힘들구요... 그렇다고 볼랜드 책이 있는것도 아니니 ㅡ.ㅡa
: 볼렌드를 처음 다뤄보니 완전 맨땅에 헤딩이군요...
:
:
: 알맹이만 정리하자면 디비 연동 및 쿼리는 던질줄 압니다.
: 리스트 뷰에 어떠게 뿌려줘야하는지...(리스트뷰에는 index가 다 있음)
: 예제 또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9750 리스트 뷰에 디비 뿌리기... help~ Kavian 1070 2007/06/29
49753     Re:리스트 뷰에 디비 뿌리기... help~ 장성호 1925 2007/06/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