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683] Re:Re:Re:Comport의 OnRxChar이벤트에 대해서 질문을..
금목암 [iconms1] 2983 읽음    2007-06-21 10:08
수신버퍼 오버플로어 에러가 발생합니다
토탈카운터가 아니고 버퍼에 찬 내용만큼 카운터가 넘어갑니다
에러부분 처리도 중요하지만 가능하면 원칙대로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그리고 PC는 윈도우때문에  마이콤보다 동작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인터럽트를 받은후에 오는 데이타때문에 계속 수신버퍼 카운터가 늘어나니
카운터 수만큼 읽어내도 그 사이에 들어온 문자가 버퍼에 더 있을수 있으니
버퍼내용을 모두 읽어내기로 하셔야 합니다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아 ...Comport->ReadStr을 할 때 버퍼가 비워지는군요...어느시점에서 버퍼가 클리어 되는지 궁금했습니다.
: 수신버퍼가 꽉 찰때까지 Read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Error를 발생시키나요?  아 그리고
: ComPort1->InputCount();를 하면 버퍼에서 읽지 않았을경우 ..토탈 카운터가 넘어오는지 아니면 그때 받은 데이터 카운터가 넘어 오는지? 어떤 카운터 값이넘어오나요?  ....감사합니다.
:
:
: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 : Comport를 이용하여 시리얼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 : : 수신 버퍼에 데이터가 수신되면 아래와 같은 OnRxChar 이벤트가 발생하는데요..
: : :
: : : 최초 OnRxChar이벤트가 발생한후 ...그러니까 일정 시간이 지난 다음에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 : 계속 Comport버퍼에 쌓이는지....아니면 클리어 하고....다음 이벤트를 기다리는지...쌓인다면 Comport1의 buffersize만큼 쌓이나요? ....버퍼싸이즈는 Comport의 Buffersize ( inputsize , outputsize ) 이걸 뜻하는건지요? 그렇다면 버퍼 가 다 차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 : : //--------------------------------------------------------------------------------------
: : : void __fastcall TmainForm::ComPort1RxChar(TObject *Sender, int Count)
: : : {
: : :        Timer1->Enabled = true;
: : : }
: : : //-------------------------------------------------------------------------------------
: : [답변입니다]
: : void __fastcall TForm1::ComPort1RxChar(TObject *Sender, int Count)
: : {
: :        ComPort1->ReadStr(str,Count);
: :        rx1=rx1+str;
: :   }
: : 요런식으로 읽어서 저장하게 하면 버퍼는 계속 비게됩니다
: : 모아둔 rx1을 읽어서 처리하면 되겠지요
: : 안 읽으면 다음 통신 문자가 들어올때 다시 이벤트가 계속 생겨 쌓여갑니다 버퍼 잡아놓은만큼
: : 그러니 수신버퍼가 꽉차기전에 읽어서 비워줘야 겠죠
: :
: : 그래도 전엔 어셈블러로 짜서 1바이트씩 인터럽트 처리했는데 요즘은 윈도우가 웬만한건 다 처리해서
: : 쉽죠

+ -

관련 글 리스트
49677 Comport의 OnRxChar이벤트에 대해서 질문을.. 또아리 1415 2007/06/20
49681     Re:Comport의 OnRxChar이벤트에 대해서 질문을.. 금목암 1534 2007/06/21
49682         Re:Re:Comport의 OnRxChar이벤트에 대해서 질문을.. 또아리 1708 2007/06/21
49683             Re:Re:Re:Comport의 OnRxChar이벤트에 대해서 질문을.. 금목암 2983 2007/06/21
49695                 Re:Re:Re:Re:감사합니다. ^^ 또아리 1327 2007/06/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