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잘모르구요
몇가지 팁 을 말씀드리면
1. Color 설정지원하는 외부 Button Component를 사용합니다.
==> 가장 쉬움
예)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component&no=502
2. 이건 트릭인데
TPanel 위에 TSpeedButton을 올려두고
SpeedButton을 Transparent = true 로 하고 Flat=true로 합니다.
그런후 Panel의 Color를 바꿉니다.
그러면 Panel의 색이 그대로 가져가는데.... 쉽지만 몇가지 문제가 있긴 하죠
3. TButton의 Paint 이벤트에 직접 draw해줍니다.
컴포넌트를 만들거나, 이미지 입히는것이랑 똑같은 방식으로 하는데...
이방법의 문제는 TButton에서는 OnPaint 이벤트가 없다는것입니다.
그러기때문에 WM_PAINT 메세지를 받도록 SubClassing해야합니다.
그럼....
이한진 님이 쓰신 글 :
: 이번에 빌더를 시작한 초보입니다.
: 다름이 아니라 버튼의 바탕색을 바꿀수 없나 해서요
: 적색과 녹색을 사용했으면 하는데, 않되는것인가요?
: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거나 하려니 좀 그런것 같고..
: 이왕이면 여타 그래픽 파일을 쓰지 않으려 하거든요
: 스피드 버튼 말고 바탕색을 바꿀수 있는것이 있나요?
: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