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475] Re:모니터 화면 상에 윈도우와 상관없이 무언가 출력하고싶을때...
이진수 [] 1439 읽음    2007-05-31 10:39
우리 님이 쓰신 글 :
: 음... BC++로도 이런 기능이 가능한가요?
:
: 모니터 화면상에 윈도우나 뭐 그런거 위에 그림이나 글자를 그려서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
: 그냥 모니터 자체의 특정 부위에 뭔가를 출력할 수 있나요?
:
: 예를 들면 노트북같은 경우 볼륨이나 화면밝기같은 특수기능키 등을 누르면
:
: 화면에 잠시 그 상태가 몇단계인지 단계가 보이다가 잠시후면 사라지는것처럼
:
: 윈도우와 상관없이 모니터에 무언가 출력이 가능한가요?
:
: 하드웨어적으로 뭔가 지원이 되어야하는건가???
:
: 혹시 아시는분이 있으시면 속시원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
:
:
: 참고.. 이런 기능을 비슷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http://simfile.chol.com/view.php?fnum=121351
: 화면에 스프레이 페인트로 그림을 그리는 툴...


음 저도 초보라 뭐라 말씀을 드릴지 모르지만 예전에 고민을 한적이 있어서
몇자 적어 봅니다.
먼저 초보라는 사실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화면에 이미지 는 찍을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위에 말이죠
소프트웨어 적으로 해결을 하면 화면의 DC 를 읽어서 (getDC)인가 ? 기역이 ...ㅠㅠ
그화면 영역에 특정 글짜 또는 이미지를 뿌릴수 있구요...

조금더 확대(게임차원으로) 접근해보면
오브레이 기법을 이용하면 될거 같군요 예를 들어 동영상위에 글짜를 찍는다든지 ...
아니면 게임 화면위에 글짜를 찍는다든지 ...
하는 등으로도 이미 많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이부분 공부하다 ㅠㅠ 시간관계상 잠시 접어 두고 있는데요....
아직 실력이 미천하여 더 공부 해야 할거 같군요...
저의 고민은 현재 DirectX 게임영역에 깜빡임없이 글짜를 출력하고 싶은데
요것까지 아직 접근을 못하고 정보 수집만 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는 모르지만 아마 소프트웨어 적으로 가능하리라 봅니다..
물론 빌더로요...^^

+ -

관련 글 리스트
49474 모니터 화면 상에 윈도우와 상관없이 무언가 출력하고싶을때... 우리 1145 2007/05/31
49475     Re:모니터 화면 상에 윈도우와 상관없이 무언가 출력하고싶을때... 이진수 1439 2007/05/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