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지만요...
처음에 폼을 디자인 할때 TPanel을 넣어서 그위에 컨트롤을 넣고요
TPanel align을 자신에 맞게 설정 (alRight, alLeft, alClient.. 등등....)
보통 2개라면 왼쪽패널은 오른쪽 정렬, 그리고 나머지는 클라이언트 정렬 하시면
폼을 리사이즈 할때 같이 변합니다.
하지만 커져도 panel만 커지므로 그렇게 이쁘지는 않겠죠???
다른 방법은 OnResize 안에 일일이 코딩하는 방법입니다.
폼이 리사이즈 될때
예를 들면
폼안에 버튼이 항상 가운데 있게 하려면...
int fw,fh,bw,bh;
fw = Form1->Width;
fh = Form1->Height;
bw = Button1->Width;
bh = Button1->Height;
Button1->Left = (fw - bw) / 2;
Button1->Top = (fh - bh ) / 2;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패널을 넣어서 잘 디자인 하시고요
두번째 방법과 조금 혼용하면 이쁘게(?) 할수 있을겁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조용카리스마 님이 쓰신 글 :
: 안냐세요..
: 기본으로 폼을 생성했는데요.. 그 안에 몇가지 컨트롤러를 넣었구요..
: 그런데 폼을 최대화 버튼을 누르면
: 자동으로 전체적인 사이즈가 늘어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최대화 버튼을 누르면 그냥 메인폼 사이즈만 커져서요.. ㅠ.ㅠ
: 부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