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202] Re: 서브클래싱했는데.. 메시지 처리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이용태 [] 1096 읽음    2007-05-08 16:44
장성호님께서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서브클래싱하여 마우스 오른쪽 더블클릭을 구현했습니다.

SPY++로 찍어보니.. WM_RBUTTONDBLCLK 메시지는 정확히 나오고... 이 메시지에 해당하는 서브클래싱한 함수에서도 결과가 실행이 됩니다.

근데.. 메시지 처리가 너무 늦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더블클릭이후 약 1초 정도 있어야 서브클래싱한 함수가 실행이 됩니다.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없는 이벤트 함수를 사용할려고 해서 이렇게 속도가 느리게 되는건가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저는 윈도우 관련해서 안된는것은 서브클래싱을 많이 이용합니다.
:
: TChart 에   OnRightDoubleClick 이벤트 같은것이 없으니
: 윈도우 메세지를 받아서 직접 처리해야 겠죠
:
: 아래 샘플입니다.
: 그래도 쓰셔도 될것입니다.
:
: 그럼 ....
:
: TForm1 *Form1;
: //---------------------------------------------------------------------------
: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 TForm(Owner)
: {
: }
: //---------------------------------------------------------------------------
: TWndMethod OrigProc1;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OrigProc1 = Chart1->WindowProc;
:     Chart1->WindowProc = ChartProc1;
: }
: //---------------------------------------------------------------------------
: void __fastcall TForm1::ChartProc1(TMessage& Msg)
: {
:      if(Msg.Msg==WM_RBUTTONDBLCLK) //오른쪽 버튼 더블클릭했을때..
:      {
:         Chart1RightDblClick(Chart1);
:      }
:      OrigProc1( Msg );
: }
: //---------------------------------------------------------------------------
: void __fastcall TForm1::Chart1RightDblClick(TObject *Sender)
: {
:     ShowMessage("오른쪽 더블클릭!");
: }
: //---------------------------------------------------------------------------
:
: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폼이나 TChart에서 보면... 마우스 더블클릭에 대한 이벤트 함수 OnDblClick()이 있는데요..
: :
: : 이놈은 기본적으로 왼쪽 마우스 클릭에 대해서만 동작합니다.
: :
: : 오른쪽 마우스 클릭에 대해서도 더블클릭을 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합니까?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185 마우스 오른쪽 더블클릭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태 1089 2007/05/07
49188     Re:마우스 오른쪽 더블클릭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성호 1568 2007/05/08
49202         Re: 서브클래싱했는데.. 메시지 처리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이용태 1096 2007/05/08
49207             Re:Re: 서브클래싱했는데.. 메시지 처리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장성호 1299 2007/05/08
49191         Re:Re:마우스 오른쪽 더블클릭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태 1352 2007/05/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