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077] 로컬 파이어버드에서 여러개의 테이블 사용
권기식.with☆ [orion96] 1119 읽음    2007-04-26 18:27
연이어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DB 프로그램은 처음 해보는데 쉬운 일이 아니군요...

Embeded 파이어버드를 설치하고 테이블을 여러개 만들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dbExpress 컴포넌트를 이용했고..

TSQLConnection, TSQLDataSet, TDataSetProvider, TClientDataSet, TDataSource, TDBGrid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SQLConnection을 써야 하는건 당연한 거라 생각되는데...

나머지 데이터셋, 프로바이더, 클라이언트 데이터셋, 데이터소스는 테이블별로 따로 써야 하는건지...
하나로 쓰고 DBGrid만 따로 써도 상관없는건지 모르겠네요.

둘다 가능한 방법 같은데 어느게 효율적인지 모르겠습니다.

맨땅에 헤딩하다 보니 어느정도 감은 잡고 있는데 여전히 어렵기는 마찬가집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9077 로컬 파이어버드에서 여러개의 테이블 사용 권기식.with☆ 1119 2007/04/26
49079     Re:로컬 파이어버드에서 여러개의 테이블 사용 권기식.with☆ 1143 2007/04/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