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984] Re:DB 사용하기 궁금합니다^^
보리 [rhythmax] 1121 읽음    2007-04-18 12:06
질문 내용을 보니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기본 개념이 안 잡혀 있으신것 같습니다.
먼제 그쪽을 공부하고 시작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그래도 빨리 접근해 보시려면, 강좌에 있는 Turbo C++ Database Development를 읽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utorial&no=114


조용카리스마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지난번 장성호님의 코드웨이 추천 강좌 잘 보았습니다.
: db 강좌 1번만 보았는데 정말 간단하더군요..
: 강좌대로 해보니까 금방 되더군요!! BDE 를 이용해서 파일 기반의 DB~!!
: 강좌에 나온 방법을 잘 응용하면 제가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그런데 한가지 또 질문이 생겼는데요..
:
: 이름.. 전화번호.. 주소... 간단하게 이런 정보를 입력하여 저장을 하고..
: 저장된 정보를 읽어서 출력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해보려 하는데..
:
: 강좌에서 보면 DataBaseName->BCDEMOS 을 이용해서 TableName->biolife.db 을 사용 했는데요..
:
: biolife.db 파일을 찾아보니까 C:\Program Files\Common Files\Borland Shared\Data 요기에 있던데요..
:
: 이파일을 수정해서 필드명도 바꾸고 하면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가능한가요? ^^;;
:
: biolife.db  파일을 제가 만들 프로그램의 프로젝트 폴더에 복사해서 사용하면 될까여??
:
: 그래서 볼랜드 C++빌더가 설치 되지 않은 곳에서도 프로그램이 작동 되도록 할려고 하는데요..
:
: 이번에도 고수님들의 많은 도움 부탁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8980 DB 사용하기 궁금합니다^^ 조용카리스마 995 2007/04/17
48984     Re:DB 사용하기 궁금합니다^^ 보리 1121 2007/04/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