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올린질문은 팻킷에 관해 메모장에 찍어볼려는 툴을만들려고한거였구요.
지금 개발중인 프로그램은 tcp통신관련입니다.
회사에서 indy는 거부하더라구요. ;;
1.)sendBuff() 와 StreamBuff()에 관해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2.)파싱하는방법
제가 서버쪽은 초보라 규모가 작은 프로젝트를 맞게 되었구요.
파싱부분만 해결되면 크게 문제는 없을꺼같은데말이죠..
클라와 서버를 따로 작업하기때문에 아직 클라분과 얘기를 못해봤거든요 ;
미리 어느정도 작업하고 맞춰볼려고하는데..
1.) 에 관한질문은 클라쪽이든 서버쪽이든 데이터를 보내기전에 SendBuff로 데이터를 보내든.
Stream방식으로 보내든 받는 서버쪽에서는 상관없는건지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제가 테스트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데이터패킷체크를 해보았는데요.
struct 형의 데이터를 TList에 담아뒀다가
char *pBuff 에 메모리 카피후 SendBuff로 데이터를 보내봤거든요.
데이터는 정확히 오는거 같은데.. (보내기전 pBuff와 받은 pBuff를 watch에서 비교해보면 값이 같습니다.;)
이것을다시 제가 갖고있는 struct에 쪼게서 넣으면 데이터가 이상하게 쪼개지는거 같습니다.
언듯보면 꺼꾸로 들어간거 같구요. ;;
만약
struct HEADER
{
int nState;
int nVal;
BYTE nId;
BYTE nPass;
}
class CTcp
{
HEADER* pHeader;
char* pData;
.. //생략
}
이런식의 구조체과 클래스가 있는데
클래스를
pBuff에 담아서 날렸습니다.
그것을 Recv 후
Recv된 pBuff에 들어간 데이터를
파싱후에 같은 클래스형에 데이터를 저장하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이것저것 책도찾아보고, MSDN, C++빌더 도움말등을 다 찾아보았는데..
어렵더군요. ;;
간소한팁이라도 초보자를 위한 한말씀 부탁드릴께요.
매번 질문만하고가서 죄송합니다.;;
저도 빨리커서 리플달아주고싶네요. 에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