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839] SendMessage 함수사용시 값이 제대로 안넘어옵니다.ㅠㅠ
초보빌더 [] 1681 읽음    2007-04-09 20:29
제가 따로따로 만든폼에서 테스트를 하는데요

메세지를 보내는폼 은
COPYDATASTRUCT CData;
CData.dwData = WM_COPYDATA;
CData.cbData = nBuf + 1;
CData.lpData = (void *) sBuffer;
SendMessage(m.TraceHandle, WM_COPYDATA, NULL,(LPARAM)&CData);





받는폼은
해더에
void __fastcall   fnViewEdit(TMessage &Msg);

BEGIN_MESSAGE_MAP
   VCL_MESSAGE_HANDLER(WM_COPYDATA, TMessage, fnViewEdit);
END_MESSAGE_MAP(TForm);


cpp에
void __fastcall TDebugView::fnViewEdit(TMessage &Msg)
{
    COPYDATASTRUCT *CData;
    CData= (COPYDATASTRUCT *) Msg.LParam;
    AnsiString str = (char *) CData->lpData;
    mmView->SelText   = str+"\r\n";      //memo컨포넌트에 찍을려합니다.
}//ViewEdit

이렇게하면 걍이상한 문자만 찍히네요. 2틀째 이넘가꾸 실갱인데.. 잘모르겠습니다. ㅠㅠ

send쪽의 sBuffer에 문자열 123도 넣어보고  하하 도 넣어봤는데
받을때 걍  Msg.LParam넘만 찍어보면 언제나 똑같은 숫자들만 찍히네요.

디버그창이 필요해서 만드는중인데 쉬울것같으면서도 어렵군요 . ;
볼랜드개시판을 계속 검색하다가 답답한 맘에 글을 올려봅니다.

부탁드릴께요 .

+ -

관련 글 리스트
48839 SendMessage 함수사용시 값이 제대로 안넘어옵니다.ㅠㅠ 초보빌더 1681 2007/04/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