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240] Re:Re:폼이 사라지는 문제.. 답변감사합니다.. 그래도 안되는군요.. 소스를 올렸습니다.
jini [] 1041 읽음    2007-02-28 10:33
먼저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을 너무 모호하게 올렸습니다..^ ^

좋은 하루 되십시오

수고하십시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먼저번 질문  내용 -------------------
: 고수님들 안녕하세요~~~
:
: 궁금한 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
: 메인폼과 프로그레스바를 위한 폼 이렇게 폼 두개를 만들어서요.
: 메인폼에서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을 show()하였습니다.
: 이때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의 폼스타일은 fsStayOnTop입니다.
: 문제는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이 show()되었을때, 다른 윈도우(인터넷익스플로러와 같은 다른 프로그램..)
: 가 디스플레이 되면 프로그래스바 역할을 하는 폼을 close()해도 메인폼이 종료되기 전까지 계속 존재합니다.
:
: 답답하네요.  visible일때 close() 기타 등등.. 테스트해보았는데.. 그대로네요.
: 더 신기한건..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이 화면에 떳을때, 다른 윈도우가 뜨고 그 윈도우를 이동하였을때만
: 존재하고요..  만약 다른 윈도우가 뜨고 그대로 유지하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윈도우가 사라진다는겁니다.
:
: ------------------------------------------------------------
: 답변
:
: 1. 보이는것과 존재하는것을 조금 이해가 안되게 질문을 올렸네요
:    -  님의 소스에서 Form2는 항상 존재합니다. 프로그램이 종료하기까지..
:    -  왜냐하면 Form2->Close는 Form2가 안보일뿐이지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    -  만약 메모리에서 완전히 사라지게 하려면...
:        delete Form2; 하거나..
:        Form2->OnClose 이벤트에서 Action=caFree ; 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문론 다시 Form2를 쓰려면 Form2=new TForm2(this); 해줘야겠죠..
:
: 2. 프로젝트 옵션에서 "Forms"를 보시면 auto-careate forms  에 Form1과 Form2가 들어있네요
:    즉 프로그램이 시작할때 Form1과 Form2가 자동생성되죠
:    이 두폼이 실제 생성되는 부분은  progress_test.cpp 에서 WinMain함수의 내용을 보시면 나옵니다.
:
: 3. 그리고
:    "문제는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이 show()되었을때, 다른 윈도우(인터넷익스플로러와 같은 다른 프로그램..)
: 가 디스플레이 되면 프로그래스바 역할을 하는 폼을 close()해도 메인폼이 종료되기 전까지 계속 존재합니다. "
:
:   위말은 이해가 잘안됩니다.
:  
:
:  
:
:
: jini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고수님들..
: :
: : 먼저 답변 감사합니다.. 
: :
: : 여전히 삽질중입니다.^ ^
: :
: : 음.. 제가 무언가 놓치고 있는듯한 기분인데요..
: :
: : 소스를 올렸으니.. 많은 답변 부탁 드립니다.
: :
: : 좋은 하루 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8235 폼이 사라지는 문제.. 답변감사합니다.. 그래도 안되는군요.. 소스를 올렸습니다. jini 968 2007/02/28
48299     Re:폼이 사라지는 문제.. 답변감사합니다.. 그래도 안되는군요.. 소스를 올렸습니다. 외랑 1144 2007/03/05
48238     Re:폼이 사라지는 문제.. 답변감사합니다.. 그래도 안되는군요.. 소스를 올렸습니다. 장성호 1057 2007/02/28
48240         Re:Re:폼이 사라지는 문제.. 답변감사합니다.. 그래도 안되는군요.. 소스를 올렸습니다. jini 1041 2007/02/28
48239         Re:Re:폼이 사라지는 문제.. 답변감사합니다.. 그래도 안되는군요.. 소스를 올렸습니다. jini 1004 2007/02/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