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078] 시리얼 통신 Cport에 관한 질문
김훈 [hkim91] 1411 읽음    2007-02-14 10:14
안녕하세요 일전에 질문을 한번 드렸었는데...
smleelms님께서 답변은 주셨지만 아직도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먼저 장비부터 설명드립니다.
장비는 판넬 PC이구요. embedded XP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PC에서 제공하는 RS-232C를 없애버리고 RS-485칩을 달았습니다.
결국 문제의 발단은 이것인데요.
RS-485의 경우 빌더에서 코딩할때 RS-232/RS-485 컨버터를 사용함으로 그냥 232를
하듯이 소프트웨어를 짜면 되는데 이의 경우라면 RTS 제어를 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해서 cport를 써서 구현하였구요. cport 컴퍼넌트를 부치고 디펄트 설정에다가
flow control에서 RTS를 Toggle로 설정 하였습니다. 이의 경우 양방향 통신이 되지 않습니다.
이외 다른 설정을 해야 하는 건지요. 아니면 수동으로 RTS 제어를 해야 한다면 cport에서
어떻케 구현 해야 하는지요.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다른 질문 한가지는 400바이트를 전송할 경우 받는 쪽에서 여러번 나눠서 수신 된다는 것입니다.
결국 합쳐보면 400바이트는 맞긴 한데 잘려서 수신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는지요.

경우의 수대로 설정하고 코딩하고 다 해보았는데 해결 되지 않네요....
힘드네요.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김훈올림

+ -

관련 글 리스트
48078 시리얼 통신 Cport에 관한 질문 김훈 1411 2007/02/14
48088     Re:시리얼 통신 Cport에 관한 질문 라스코니 1244 2007/02/15
48104         Re:Re:시리얼 통신 Cport에 관한 질문 김훈 1752 2007/02/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