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061] Re:웹 개발용 컴파일러 질문
둘리 [dooly386] 875 읽음    2007-02-11 01:01
Web APP를 작성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 중 하나는 서버 시스템 입니다.
가령 서버 OS가 MS 계열이면 ASP.NET 이나 JSP나 관계는 없겠지만..
서버라는것이 결국 돈이거든요..
컴퓨터만 서버급이라고 해도 결국 OS를 결정해야 되거든요..
Linux 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Windows Server 급 OS를 사용하거나.. 어쨌든 설치에 관련된 여러가지 비용이 들겠죠.
회사에서는 최고의 성능에 최저의 비용을 생각하겠죠..

Web App 도 결국 하나의 APP 이기 때문에 또한 서버에 종속해서 돌려야 하기때문에..
BCB 로 작성할 경우 결국 CGI 로 돌려야 되는데.. Windows 에서 돌려야 되는 단점이 있겠죠.

보통의 프로그래밍 언어도 마찬가지지만 web 용 프로그램 언어는 각각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뭐가 좋고 뭐가 나쁘다는것은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만..
결국 JSP 가 지금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고.. PHP 역시 많이 상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언어를 사용하되.. 무난하게 사용할려고 하면 JSP 를 추천 합니다.

C 프로그래머한테는 CGI가 좋은 시작점이 될수 있지만..
속도가 좀 느리다는 단점이 있겠죠..

속도문제도 결국 중요하니까요.. JSP같은경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서버 구축시 보다 넓은 벤드폭을 유지할 수 있겠죠.

수고하세요..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홈페이지 제작용 언어중에 JSP, C# 처럼 에플렛을 넘기는 언어는 제외하고
: PHP, ASP 같은 CGI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될 경우에 질문입니다.
:
: 언어 초보자라면 PHP, ASP로 시작하는것이 수월하겠지만,
: 개발자가 C++빌더나 델파이에 익숙하다면
: C++빌더나 델파이를 사용하여 웹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 굳이 PHP, ASP를 썼을 경우에 특별히 유리한게 있나요?
:
: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8033 웹 개발용 컴파일러 질문 왕초보 935 2007/02/08
48061     Re:웹 개발용 컴파일러 질문 둘리 875 2007/02/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