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oid CALLBACK test(int n) 함수 내에서 n과 함수내 지역변수를 건드리는 일 이외의 일을 하지 않는다면
두 gTest[1,2] 변수 각각에 의해 안전하게 독립적으로 수행되는 거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전역변수나 test함수 외부의 개체를 건드린다면 독립적 수행이라고 말하기 어렵죠. 변수를 공유하는거니까요..
강태민 님이 쓰신 글 :
: //test.h 헤더 정의
: extern void CALLBACK test(int n);
:
: //test.cpp 정의
: void CALLBACK test(int n)
: {
: }
:
: void CTest::CTest()
: {
: .... // 위 CALLBACK 함수를 호출하는 코드 들어감.
: }
: .....
:
: 가져다 쓰는곳.
:
: #include "test.h"
:
: CTest gTest[2];
:
: 궁금한점은 위와 같이 했을때
: gTest라고 선언된 두개의 배열 클래스가 각각의 CALLBACK 함수를 가지고
: 호출을 하게 되는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 선언된 클래스는 배열로 2개를 잡았지만 두개의 인스턴스들이 하나의 CALLBACK 함수를
: 가지고 돌게 되는건 아닌지 궁금하여 질문합니다.
: 하나의 테스트로 test2.h test2.cpp라는 파일에 똑같은 CALLBACK test(int n) 이란 함수를만들고
: 해더의 선언된 내용만 지워 주었습니다.
: 그리고 가져다 쓰는곳에서
: #include "test.h"
: #include "test2.h"
:
:
: CTest gTest[2];
: CTest2 gTest2[2];
:
: 머 이런식으로 썻더니 아무 워닝이나 에러도 띄우지 않았지만 실제 실행하니 콜백이 불려지지도 않고
: 심지어는 브레이크포인트도 걸리지 않더군요..
: 결국 test2.cpp 의 CALLBACK 함수의 이름을 바꾸어 주었더니 정상적으로 되더군요.
: 이렇게 된건 가만히 생각하면 당연한 결과인것 같긴한데요.
:
: 그래서 클래스가 배열로 선언됐을때도 비슷한 일이 생기는건 아닐까 생각이 들어 질문올립니다.
: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