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993] Re: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빌리 [] 799 읽음    2007-02-06 10:33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Edit1->Text 가 원하시는 내용인데요
:
: 1Byte씩 짤라서 보내겠다는 말씀이죠?
:
:
: 1. 한번에 ...
:
:      Edit1->Text.c_str()   ==> 이것이 원하시는 string의 char * 입니다.
:      길이는  Edit1->Text.Length() 하시면 되구요
:
:  WriteBuffer( Edit1->Text.c_str() ,  Edit1->Text.Length() ) ;  //==> 뭐 이런식으로 하면 한번에 가겠네요
:
:  rs232통신 컴포넌트를 쓰신하면 컴포넌트에 string을 한번에 내보내는 함수가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
: 예) WriteString ()  , PutString ...등
:
:
: 2. 한번에   한 char씩
:
:   2-1  AnsiString 형의 Text에서 c_str()해서  pointer를 ++ 하면서 1Byte씩 내보내도 되구요
:
:   2-2  AnsiString은 배열로 접근하는 방법이 있는데.. .
:
:         Edit1->Text[1]  하면 첫번째 char 입니다.
:
:         주의 -  Text[0]은 없습니다. , Text[1] 부터 있음을 명심하십시요
:         
:          for (int i=1 ; i <=  Edit1->Text.Length() ; i++)
:          {
:                 WriteChar ( Edit1->Text[i]);
:          }
:
:
:    2-3
:       Edit1->Text[] 접근이 헷길리시면
:       그냥 Buffer선언해서 string을 copy하십시요
:        char * cBuf[256];
:        strcpy(cBuf,Edit1->Text.c_str());
:        -----------------------------
:        이렇게 한다음
:        한Byte씩 보내든 한번에 전부다 보내든 알아서 하시면 되겠죠~!
:
:
:   
: 추신
:    1. WriteBuffer ,  WriteChar  는 제가 임의로 명명한 함수입니다.
:
:    2. Edit1->Text에 "123" 이있었으면
:
:        그값을 그대로 write할경우 hex로 보면   0x31, 0x32 , 0x33  이 나가게 되죠
:             (ASCII 테이블을 보고 확인 하실수있습니다.)
:
:
:
:  
:
:
: 빌리 님이 쓰신 글 :
: : 제가 Edit1에 쓰여진 123이라는 숫자를 하나씩 짤라서 RS232통신으로 각각 데이터를 날리려고 하는데요 잘 모르겠네요...
: :
: : Edit1에서 첫번째 자리에 1을 받아서 데이터 날리고,
: :
: : Edit1에서 두번째 자리에 2를 받아서 데이터 날리고,
: :
: : Edit1에서 세번째 자리에 3을 받아서 데이터를 날리려고 합니다.
: :
: : 알려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7983 초보: Edit1에서 String받아 오기 빌리 710 2007/02/05
47986     Re:초보: Edit1에서 String받아 오기 장성호 1022 2007/02/05
47993         Re: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빌리 799 2007/02/0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